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의회의 사실상 기명투표, 시민단체 강력대응

안양시민단체, "의장 당선 취소 및 대시민 공식 사과 하지 않으면 시의회 고발"
등록날짜 [ 2020년07월17일 16시52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지난 3일, 안양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 일부가 하반기 의장선거에서 비밀투표 원칙을 깨뜨리고 사실상 기명투표로 선거를 실시했다는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안양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시의회 고발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했다.(본보 7.12일자 보도)
안양시민단체, 안양시의회 의장선거 사전모의 규탄 기자회견[사진제공:연대회의] 지난 13일 안양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이하 연대회의)는 민주주의에 역행하는 안양시의회의 행위를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해, 안양시의회 의장 당선 취소 선거 무효화, 시의회 공식 사과문 발표, 위법행위에 대한 소속정당 차원의 조사와 처벌을 요구했다.

이와 관련 안양시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이재정(안양 동안을), 강득구(안양 만안), 민병덕(안양 동안갑)은 지난 16일 공동성명을 내고 "최근 안양시의회 의장선거를 둘러싸고 빚어진 일련의 상황"은 "시대에 맞지 않는 구태정치로, 진작 폐기됐어야 할 모습이다"며 "이번 일을 잘못된 관행과 지역정치 구태 전반을 철저히 점검하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 통렬한 반성, 뼈를 깎는 노력으로 지역정치 변화와 개혁을 반드시 실현해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17일, 연대회의는 대책회의를 열어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오는 21일 오전 10시까지 안양시의회가 하반기 의장 당선을 취소하고 대시민 공식 사과를 하지 않는다면, 안양 내 연대단체를 확대해 지역대책위를 구성하고 시의회 고발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오는 18일 예정된 강득구 국회의원(안양 만안)과의 면담을 통해 연대회의의 강력한 입장을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허종식 의원, '학교보건법' 개정안 대표 발의 (2020-07-21 10:36:54)
민주당-인천시·강원도, 예산정책협의회 열어 (2020-07-15 13:29:01)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
윤 대통령, 영국 부총리 접견
윤 대통령, 블링컨 美 국무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