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2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특사경, 추석 전 수산물 불법행위 '꼼짝마'

25일까지 수산물 원산지 거짓표시·불법어업 특별단속
등록날짜 [ 2020년09월10일 15시43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 특별사법경찰은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추석을 앞두고 소비가 급증하는 수산물 성수식품에 대한 원산지 거짓표시 및 불법어업 등을 특별 단속한다.
수산물 원산지 거짓표시 단속 [사진제공:인천시] 인천시 특사경은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신뢰받는 수산물 먹거리를 공급하고자 연 중 단속을 철저히 하고 있다.

시 특사경은 추석을 앞두고 시민들이 많이 찾는 조기, 명태 등 수산물에 대해 관내 어시장 및 항포구 현장에서 수산물 원산지 표시 및 불법어업 등의 범죄를 집중적으로 특별 단속할 예정이다.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시정하도록 하고, 원산지 거짓표시 등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과태료 부과, 고발 등 행정조치 한다.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7년 이하의 징역이나 1억원 이하의 벌금, 수산자원관리법에 따라 포획 채취 금지된 수산물을 불법포획·판매·유통·보관할 경우 2년 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시 특사경은 지난 5월경부터 수산물 원산지 표시 위반 7건, 어린꽃게(수산자원 번식·보호를 위해 6.4cm 이하 어린꽃게 등 일정 기준 이하 체장의 수산물은 불법포획·판매·유통·보관 금지)판매·유통 등 7건 총 14건을 적발·수사해 검찰에 송치했다.

한편 송영관 시 특사경 과장은 “코로나19와 연이은 태풍으로 힘들어 하는 시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추석 전 수산물 원산지 표시 및 불법어업 특별단속'을 통해 수산물 유통·판매질서를 확립해 시민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토부, 함평축산특화농공단지 투자선도지구 지정 (2020-09-13 15:07:51)
"추억의 꼬마열차 수인선, 다시 달린다" (2020-09-10 10:12:43)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
한-사우디 정상외교 결실, 72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