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박무 서울 1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국제 온라인 트래블마트'로 관광산업 위기 극복

국내·외 100여개 업체 비즈니스 상담 기회, 웹 세미나 등 개최
등록날짜 [ 2020년10월26일 16시23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2020 인천 국제 온라인 트래블마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마케팅이 중단되면서 국내외 관광업체간 비즈니스 네트워크가 단절됨에 따라 이를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제공해 인천관광 수요를 창출하고, 인천 관광시장의 조기 회복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인천 온라인 트래블마트 포스터 이번 행사에는 국내 40여개 업체와 중국, 일본, 러시아, 태국, 베트남 등 해외 15개국 약 10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국내 참가업체들은 일반관광(개별관광, 단체관광), 크루즈관광, 의료관광 분야로 나눠 1개 업체당 총 17회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게 돼 최대 680건 이상의 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7일 오후 3시에는 ‘코로나19, 관광산업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웹 세미나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웹 세미나에는 글로리아 게바라 세계여행관광협회장(WTTC)과 이동욱 SK텔레콤 부장이 연사로 참여해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관광산업의 뉴 노멀’, ‘빅데이터를 활용한 관광마케팅’을 주제로 강연한다.
 
또한, 국내 관광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공감토크는 코로나19로 전대미문의 위기를 맞은 관광생태계의 복원을 위한 관광업체와 지방자치단체의 노력과 코로나19 이후 관광 트렌드 변화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한다. 웹 세미나는 인천 국제 온라인 트래블마트 사이트(iitm.or.kr)와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편, ‘2020 인천 국제 온라인 트래블마트’개막식에서는 국내·외 인천관광 파트너 인증서 수여식이 함께 개최된다. 시는 국내외 관광업계와의 상생·네트워크를 위해 인천관광 상품을 보유한 국내 관광업체 36개사, 해외 관광업체 100개사를 인천관광 파트너(Incheon & Partners)로 위촉했다. 시와 인천관광 파트너는 매년 공동마케팅을 추진해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박찬훈 시 문화관광국장은 “코로나19 이후 인천 관광산업이 조속히 회복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국내‧외 관광업체와 더욱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신 글로벌 시대 이끌 서울의 리더십' 포럼 개최 (2020-10-27 17:13:55)
인천시, 국내 최초 산업단지 통합관제센터 구축 첫발 (2020-10-26 10:15:40)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
윤 대통령, 영국 부총리 접견
윤 대통령, 블링컨 美 국무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