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흐림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청년미디어타워 개관, 운영 시작

등록날짜 [ 2020년10월29일 13시51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시 남동구가 청년미디어타워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29일 타워 주차장에서 열린 개관식에는 이강호 구청장을 비롯한 각계 주요 인사와 청년참여단, 청년활동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타워 개관을 축하했다.
남동구청년미디어센터 개관식 [사진제공:남동구] 이날 개관식은 남동구의 청년예술인사업 '푸를나이 JOB CON' 소속 국악팀과 팝페라팀의 축하공연과 테이프 커팅에 이어 참석자들의 시설 투어로 마무리됐다.
 
앞서 구는 장기간 휴관 상태였던 높이 122m의 남동타워를 지역 청년들을 위한 미디어 창작시설로 탈바꿈해 지난달 22일 문을 열었지만, 개관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감안해 연기해 왔다.

1인 창작실 [사진제공:남동구] 청년미디어타워 2층에는 음원 제작을 위한 녹음부스와 유튜브 제작이 가능한 촬영 스튜디오, 1인 창작실(3개 부스) 등 미디어활동에 필요한 장비를 포함한 대관시설을 갖췄다.

3층은 콘텐츠 제작발표회 등을 열 수 있는 다목적홀과 카페, 휴게공간, VR체험관으로 꾸몄다.

구는 그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설 대관을 잠정 보류해 왔으나 이날 개관식 행사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인천시민이나 인천 소재 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사전 예약을 통해 소정의 사용료를 내고 대관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3층에 위치한 카페와 휴게공간은 제한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타워 운영 사무실에는 담당 공무원 1명과 사업 기획 등을 담당할 전문 인력 3명이 상주하며, 청년들의 미디어 창작활동을 지원한다.

나아가 내년에는 조직개편을 통해 일자리정책과 내 청년미디어팀을 신설, 청년들에게 보다 체계적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구는 미디어 창작 플랫폼 제공과 청년 미디어 활동가 육성을 통해 청년미디어타워가 4차 산업에 특화된 미래인재 양성의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미디어 산업을 위한 공간을 마련할 수 있어 다행이다”며 “열정과 젊음, 기회와 실현이 넘치는 청년미디어타워가 되도록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시설 대관 관련 문의는 남동구 청년미디어타워 운영 사무실(032-439-7300로 문의하면 된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양구,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감정평가사 상담제' 운영 (2020-10-29 14:16:22)
시흥시,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접수 시작 (2020-10-29 10:08:55)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
윤 대통령, 영국 부총리 접견
윤 대통령, 블링컨 美 국무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