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박무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연예가화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류지광, ‘서울가요대상’ 트로트상 후보 올라

임영웅·김호중·나태주 등 ‘미스터 트롯’ 강세 한 몫
등록날짜 [ 2020년12월11일 10시23분 ]

[국민TV 이명희 기자] ‘21세기 배호’로 사랑 받고 있는 류지광이 ‘서울가요대상’ 트로트상 후보에 올랐다. ·

‘서울가요대상’은 한 해 동안 대중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가수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대상을 비롯해 최고음원상 최고앨범상 신인상 인기상 등 15개 부문으로 나눠져있다.

가수 유지광 [사진제공:아랑엔터테인먼트] 30회를 맞은 이번 시상식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분야는 트로트상. 트로트는 전국적인 열풍이 불며 중년층만이 아닌 10, 20대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은 장르로 떠올랐다.

2020년 가요계는 트로트가 이끌었다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그로인해 이번 트로트상 후보에 오른 나훈아를 비롯해 임영웅 김호중 등은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아티스트에게 수여되는 팬덤 특별상인 ‘후즈팬덤상’ 후보에도 올라 트로트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트로트의 붐과 함께 남녀노소 모두에게 관심을 받는 ‘서을가요대상’ 트로트상 후보는 ‘가황’ 나훈아를 비롯해 총 12 팀이 올랐다. 류지광은 임영웅·김호중·정동원·장민호·김수찬·나태주 등 ‘미스터 트롯’ 출신 가수들과 함께 후보에 올라 ‘미스터트롯’의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 시켜주고 있다.

류지광은 지난 5월 신곡 ‘5호선 여인’을 발표하며 성인 가요 가수로 대중과 처음 만났다. ‘5호선 여인’은 추가열 작곡 이건우 작사의 성인가요. 첫사랑의 설렘부터 이별의 아쉬운 눈물까지 담아낸 노랫말이 류지광의 매력적인 중저음 보이스에 실려 뉴트로의 진수를 보여주며 성별과 세대를 불문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쟁쟁한 가수들과 함께 후보에 오른 류지광은 소속사를 통해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도 영광이다. 많은 성원을 보내주시는 팬들에게 정말 감사하다. 더 열심히 해서 팬들에게 좋은 노래를 들려주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류지광, 발라드 ‘외로운 밤 그리운 너’ 차트 정상 등극 (2020-12-28 10:06:21)
시니어스타협, 패션노트 자선패션쇼 열어 (2020-11-09 14:38:34)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