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시내버스 노선개편, 시민의 발 촘촘하...
서울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1월2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허종식, "정부, 인천‧제주에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 검토"

권덕철 후보자 "질병청과 협의‧검토"
등록날짜 [ 2020년12월22일 14시51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과 제주에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이 추진될 전망이다.

허종식 국회의원(민주당, 인천 동구미추홀구갑)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2017년 8월 호남권역 조선대학교병원을 시작으로 올해 7월 중부권역 순천향대학교부속천안병원, 영남권역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이 권역 감염병 전문병원으로 지정됐다”며 후속 추진계획에 대해서 질의했다.
허종식 의원이 인사청문회에서 권덕철 후보자에게 질의하고 있다.[제공:허종식 의원실] 2016년 질병관리본부의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방안 연구개발’ 용역을 검토한 허 의원은 중앙 및 중부, 영남, 호남, 인천, 제주 등 5개 권역에 200개 병실(400병상)이 필요하다고 제시된 만큼, 이후 인천과 제주 등에 대한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 계획을 확인하고 나선 것이다.

이에 대해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는 “질병관리청과 협의해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앞서, 정부는 내년도 예산안에 감염병 전문병원 건립을 위해 158억 원을 신규로 증액해, 네 번째 감염병 전문병원이 어디에 설립될지가 초미의 관심사였다.

158억원의 예산은 앞서 지정된 호남권, 중부권, 영남권 병원 세 곳에 대한 추가 공사비 45억원과 신규로 건립하기 위한 설계비 23억원이 반영된 것이다.

이와 관련 허종식 의원은 “호남, 중부, 영남권에 감염병 전문병원을 설립한 이후 인천과 제주에 설치하는 게 정부 용역보고서에 나온 로드맵이다”며 “인천의 경우 공항과 항만이 있는 관문도시인 만큼 감염병 전문병원을 우선 설립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배진교, ”우아한형제들, 딜리버리히어로 조건부 승인 유감” (2020-12-29 10:52:55)
국민의힘 인천시당, 정책토론회 개최 (2020-12-21 14:35:14)
'미스트롯1'에서 이목 끈 ‘세...
AJ셀카, 1월 내차팔기 시세 ‘...
지파운데이션, 대학생 서포터즈...
‘경찰청 교통범칙금 통지’ 위...
국토부, 캠퍼스 혁신파크 신규 ...
과기정통부, SW마에스트로 과정...
현대차, ‘더 뉴 코나’ 2.0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