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 패스트트랙·교통대책 조기 확...
구름조금 서울 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1월2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MBC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1억원 생리대 기부

수익금 약 17억 원 코로나19 재난구호금, 연탄기부, 결식아동 급식지원 등 취약계층에 전달
등록날짜 [ 2021년01월11일 14시57분 ]

[국민TV 이명희 기자]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외)가 환불원정대의 음원 및 부가 사업 수익금 1억원을 최근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이사 박충관)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수익금 1억원 기부[사진제공:MBC]

MBC ‘놀면 뭐하니?’측은 유재석-유산슬-싹쓰리-환불원정대 등 다양한 프로젝트로 얻은 수익금 약 17억 원을 코로나19 재난구호금, 연탄기부, 결식아동 급식지원 등 취약계층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곳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 중, MBC ‘놀면 뭐하니?’의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멤버 만옥, 천옥, 은비, 실비)의 데뷔곡 ‘DON'T TOUCH ME’는 대중들의 큰 사랑 받았으며, 환불원정대는 발생한 수익금 중 1억 원을 저소득층 여성들의 위생용품 구입에 후원해 여성들이 위생적인 생리기간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지파운데이션은 2016년 ‘깔창 생리대 파동’ 이후, 몸의 변화와 마주한 소녀들이 생리대 부족으로 상처받지 않도록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사업을 시작 해 현재는 취약계층 여성에게 생리대 등 다양한 여성용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환불원정대에서 후원한 1억 원을 경제적인 사유로 생리대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생리대를 비롯한 여성용품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MBC '놀면 뭐하니?' 관계자는 “제작진들과 출연자들의 뜻에 따라 환불원정대 수익금이 여성용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에게 쓰이길 희망한다”며, “생리대 등 여성용품 지원으로 여성들이 권리를 보장 받고, 안전하고 건강한 생리 기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파운데이션 박충관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희망과 따뜻한 마음을 전해 주신 MBC ‘놀면 뭐하니?’ 관계자 여러분과 환불원정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역아동센터, 미혼모 시설 등 다양한 사회복지시설과 협력해 여성용품이 필요한 가정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파운데이션은 2016년 외교부로부터 인가를 받은 국제개발협력NGO이며,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독거노인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병무청, 나라지킴이 3대 가족 '병역명문가' 접수 (2021-01-11 16:34:57)
인천시, 반지하 가구 환풍기 설치 지원 (2021-01-11 10:23:39)
현대로템, 차륜형 지휘소 차량 ...
은퇴자협회, 이재용 삼성 부회...
뉴스제휴평가위, 뉴스 제휴 평...
벤처타임즈, ‘1인 미디어 방송...
인천시교육청, 교육혁신지구 홍...
현대차그룹, 인공지능 서비스 ...
현대차, 카카오게임즈 외 마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