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시내버스 노선개편, 시민의 발 촘촘하...
맑음 서울 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1월20일wed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2021 평생교육 종합계획 수립

주민삶의 질 높이고 배움이 즐거운 도시 만들기 위한 평생학습도시 지정 박차
등록날짜 [ 2021년01월13일 10시47분 ]

[국민TV 홍현주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13일 배움이 즐거운 도시를 만들기 위한 ‘2021년 평생교육 종합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동구에 따르면 구는 ▲평생교육 기반 구축 및 네크워크 강화 ▲배움의 즐거움, 평생학습 활성화 ▲나눔으로 함께하는 평생학습문화 조성이라는 3대 목표를 설정해 평생교육 사업을 추진한다. 

동구_평생학습 나들이 강좌(매듭_공예)[사진제공:동구]
특히, 구민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학습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평생학습도시 지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교육부에서 선정하는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면 국비로 관련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하는 한편 관련 기반 시설을 조성할 수 있다. 

 

그동안 동구는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위해 ►조례제정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평생교육협의회 구성 ►평생교육사 배치 ►의회 결의문 채택 등 7개 평가지표 기준을 착실히 준비해 왔다. 

 

구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관내 공방이나 유휴공간을 활용해 '동구 샘터'를 지정해 운영함으로써 생활권 중심의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고품격 인문학강좌인 동구아카데미 명사특강, 평생학습관 정규 수업 및 나들이 강좌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서도 최대한 많은 주민들이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배움과 공유의 학습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 평생학습강좌 수료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재능나눔강좌 운영, 학습나눔동아리 지원을 통해 배운 것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평생학습 선순환으로 지속가능한 지역 평생학습 기반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허인환 동구청장은 “올해는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통해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해 동구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행복한 교육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홍현주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추홀구, 2020 저소득층 지원사업 우수기관 선정 (2021-01-13 11:10:34)
시흥시, 2020 최고경영인·근로인 선정 (2021-01-13 10:03:37)
'미스트롯1'에서 이목 끈 ‘세...
AJ셀카, 1월 내차팔기 시세 ‘...
지파운데이션, 대학생 서포터즈...
‘경찰청 교통범칙금 통지’ 위...
국토부, 캠퍼스 혁신파크 신규 ...
과기정통부, SW마에스트로 과정...
현대차, ‘더 뉴 코나’ 2.0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