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박무 서울 1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근로계약서 대봉투 ‘2020 앤어워드’대상 수상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 최고상
등록날짜 [ 2021년01월21일 11시39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과 광고회사 아이디엇(대표 이승재)이 협업으로 진행한 ‘근로계약서 대봉투 캠페인’이 제14회 ‘2020 앤어워드’에서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근로계약서 대봉투, ‘2020 앤어워드’대상 수상[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계 시상식이다. 수상작은 현장 전문가 및 산업계 CEO, 외부전문위원으로 이어지는 3단계의 심사를 통해서 결정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 지역 청소년노동인권실태조사에서 많은 청소년들이 아르바이트를 시작할 때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 청소년과 고용주 모두가 사용할 수 있도록 표준근로계약서 대봉투를 제작하게 됐다”며 “이런 캠페인이 더욱 확산돼 노동 현장에서 자연스럽게 근로계약서를 작성하는 문화가 조성되고, 청소년의 노동인권이 보호 및 증진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를 제작한 아이디엇의 이승재 대표는 “청소년들이 눈치 보지 않고 필수 안전장치인 ‘근로계약서’ 작성을 요청할 수 있도록 돕는 아이디어를 생각했다”며 “아르바이트생에게 요청하는 필수 서류가 ‘보건증’이라는 점에 착안해 보건소에서 보건증을 담아주는 대봉투 겉면에 근로계약서를 인쇄해 나눠주자는 아이디어로 발전시켰다”고 설명했다.

 

현재 인천시교육청은 표준근로계약서 대봉투를 관내 고등학교 및 청소년 관련 기관과 지역 보건소에 84,400부를 배부했다.

 

문학정보고등학교 김주영 학생은 “‘근로계약서 대봉투’를 통해 간편하게 계약서를 써서 나눠 가질 수 있고, 사장님에게도 자연스럽게 근로계약서의 존재를 알릴 수 있어서 좋았다”고 사용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2021년부터 찾아가는 노동인권교육을 초등학교까지 확대하고,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노동인권 상담 및 권리 구제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또한 민관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노동인권 감수성 향상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인천 평준화 지역 일반고 배정 발표 (2021-01-22 15:08:26)
인천시교육청, 2021마을교육학습공동체 공모 (2021-01-20 11:32:56)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
한-사우디 정상외교 결실, 72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