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1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종철 정의당 대표 '민주당은 성비위의혹 정당'이라더니...

같은 당 장혜원 의원 성추행...25일 대표직 전격 사퇴
등록날짜 [ 2021년01월25일 11시38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김종철 정의당 대표가 같은 당 정혜영 의원을 성추행한 사실이 드러나 25일 전격 사퇴하자 시민단체 활빈단(대표 홍정식)은 "김 전 대표가 '민주 당은 성비위의혹 정당'이라더니..자신은 성추행 하다니 국민적 충격이다"고 개탄했다.

 

​활빈단은 정의란 이름을 쓰는 공당의 매우 부끄럽고 참담한 당 대표 일탈행위에 "너무 심각한 사안이다"며 "당직자 전원이 석고대죄를 행동으로 실천하라"고 성토했다.

 

활빈단은 김 전 대표에 꼴뚜기와 낙동강 오리알을 경종품으로 보내고 서울남부지검에 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의당 젠더인권본부를 맡고있는 배복주 부대표는 25일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오늘 당원여러분과 국민여러분께 매우 부끄럽고 참담한 소식을 알려드리게 됐다"며 "지난 1월 15일 발생한 정의당 김종철 대표의 성추행 사건이며 피해자는 당 소속 국회의원인 장혜영 의원이다"고 밝혔다.

 

배 부대표는 "당 젠더인권본부장으로 피해자의 요청을 받은 1월 18일부터 1주일간 이 사건을 비공개로 조사했고, 오늘 열린 대표단 회의에 최초 보고했다. 다른 누구도 아닌 당 대표의 성추행 사건이라는 심각성에 비춰 무겁고 엄중한 논의가 진행되었고, 신속한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배 부대표는 "김종철 대표는 지난 1월 15일 저녁 여의도에서 당 소속 국회의원인 장혜영 의원과 당무상 면담을 위해 식사자리를 가졌다. 면담은 순조롭게 진행되었으나, 면담 종료 후 나오는 길에서 김종철 대표가 장혜영 의원에게 성추행을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인 장혜영 의원은 고심 끝에 1월 18일 젠더인권본부장인 저에게 해당 사건을 알렸고, 그 이후 수차례에 걸친 피해자-가해자와의 면담을 통해 조사를 진행했다"며 "이 사건은 다툼의 여지가 없는 명백한 성추행 사건이며 가해자인 김종철 대표 또한 모든 사실을 인정했다. 사실관계 확인을 위한 추가조사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상황이다"고 밝혔다.

 

이어 배 부대표는 "정의당 당규 제7호 제21조의 선출직 당직자 징계절차 특례 조항에는 대표단회의의 권한으로 ‘징계사유가 인정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고, 징계사유의 중대성으로 인하여 긴급히 직무를 정지시켜야 할 필요성이 인정되는 경우, 징계 의결 시까지 잠정적으로 당직의 직위를 해제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면서 "이에 오늘 열린 정의당 대표단 회의에서는 김종철 대표에 대한 당 징계절차인 중앙당기위원회에 제소 결정하고, 당규에 따라 직위해제를 했다"고 알렸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활빈단, "국적불명 밸런타인데이초코렛 NO" (2021-02-14 11:07:11)
은퇴자협, "정쟁 고만하고 민생 챙겨라" (2020-11-09 14:45:57)
윤 대통령, 스물네 번째 '국민...
윤 대통령, 스물세 번째 민생토...
매년 늘어나는 회전교차로 “통...
서채현, 김자인, 이도현 선수 ...
윤 대통령, '건강하고 행복한 ...
윤 대통령, 영국 부총리 접견
윤 대통령, 블링컨 美 국무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