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창업생태계 클러스터 구축 ‘주력...
구름많음 서울 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3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칼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고] '산린이'가 산에 오르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상식 

등록날짜 [ 2021년02월01일 14시23분 ]

[글쓴이] 심상보 미추홀소방서 119구조대장 

 

심상보 소방경
초보 등산자인 ‘산린이(산+어린이)’와 ‘등린이(등산+어린이)’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이제 등산은 중장년층만의 취미가 아닙니다. 코로나 장기화 현상으로 건강을 위해 또는 바람을 쐬기 위해 산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더욱이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혼자 산행을 하는 혼산족이 많아졋습니다.

 

보통 산에 갈 때는 기능성 등산복, 등산화, 아이젠, 스틱, 물, 간식 등 모두 잘 챙기겠지만, 반드시 알아야할 ‘119산악위치표지판’과 ‘구급함’은 대부분의 등산인들이 무심코 지나쳤기에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만은 산린이들은 보통 산행 시 위 사진의 실물들을 그냥 무심코 지나치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다음부터는 무심코 지나치지 마세요. 꼭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세요. 그 사진이 유사시 당신의 생명을 살릴 수도 있습니다.


산행 중 사고 발생시 119산악위치표지판의 위치 정보와, 스마트폰 사진의 촬영 시간, 이동방향과 사고 난 시간의 정보를 ‘119’신고 시 알려주시면 소방관서에서는 사고자의 보다 더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있고, 그로인해 사고자는 더 빨리 구조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무심코 지나쳤던 ‘119산악위치표지판’ 사진 촬영이 사고시 보다 더 빠른 구조와 응급처치로 사고자의 생명을 지키고 후유증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나와 다른 산행인들을 위해 119산악위치표지판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해 주세요. 유사시 우리의 생명을 지켜 줄 것입니다.

 

 

편집국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고]설 명절 고민해결 ! 안전을 선물하세요 ~ (2021-02-08 10:32:40)
[기고] 이번 명절엔 이거 하나 구매 하시는게 어떨까요? (2021-01-26 13:27:44)
서울 은평 ”아이파크 포레스트...
‘미스트롯2’ 김의영, 미모 가...
대·중견기업 10곳 중 9곳, 상...
인천시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
견적·발주서 위장 악성 이메일...
운전면허발급 온라인 접수·예...
민주당 이낙연 대표, ‘푸른 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