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숙원사업 송도세브란스병원 드디어 '...
구름많음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2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민관협치 활성화 정책 권고문 전달식

제도 개선, 협치교육 제도화, 협치 플랫폼 확장 등 권고
등록날짜 [ 2021년02월18일 16시13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인천민관동행위원회(위원장 정세일)가 18일 오후 인천시장 접견실에서 '인천 민관협치 활성화 정책 권고문'을 박남춘 시장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박남춘 인천시장이 인천광역시 민관협치 활성화 정책 권고문을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
시에 따르면 이번 권고문은 시민과 함께하는 민선7기 시정운영 철학을 구현하기 위해 구성된 민관동행위원회에서 지난 한 해 동안 활발한 회의와 공론화 과정을 거쳐 이뤄진 사회적 합의사항으로, ►능동적 협치문화 정착을 위한 협치사례 발굴 및 협치제도 개선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협치교육 제도화, 다양한 협치 플랫폼 확장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정세일 인천민관동행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정책권고안이 시민의 참여와 권한을 강화해 시민의 사회적 권리를 증진하고, 복잡한 인천시 문제를 협치적 관점에서 해결하는데 기여하기를 희망한다”며 권고문을 전달했다.

 

박남춘 시장은 “민선 7기가 출범한 후 지난 2년간 협치를 위한 준비와 형식적 틀을 갖추는데 힘을 기울여 왔다. 앞으로는 민관동행위원회를 중심으로 행정의 절차와 과정 안에 협치를 기본 틀로서 녹여내는 변화로 나아가야 할 때이다”며 “협치가 시정의 당연한 규칙이 되고 새로운 틀이 될 때, 구체적인 정책의 구현이나 성과가 뒤따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박 시장은 “이번 권고안을 기초로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인천형 협치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권고문 전달식에 이어서 박 시장과 민관동행위원회는 인천시청 중앙홀에 설치된 ‘민관협치 미래비전 선언 현판’을 둘러보며 협치 실현을 위한 동행과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인구이동, 지역 간 불균형 심화 (2021-02-19 10:31:24)
인천교통공사-미추홀노인인력센터, 업무협약 체결 (2021-02-18 15:47:00)
‘미스트롯2’ 김의영, 미모 가...
대·중견기업 10곳 중 9곳, 상...
인천시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
견적·발주서 위장 악성 이메일...
운전면허발급 온라인 접수·예...
민주당 이낙연 대표, ‘푸른 눈...
성인남녀 코로나19 이후 삶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