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창업생태계 클러스터 구축 ‘주력...
구름많음 서울 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3월06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생활방역 안심업소 방역용품 지원

인천 최초 이·미용업소 등 다중이용시설도 45개소 추가 지정 운영
등록날짜 [ 2021년02월21일 10시33분 ]

[국민TV 홍현주 기자] 인천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위기를 극복하고자 지난해부터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생활방역 안심식당’70개소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허인환 동구청장이 안심업소 위생용품꾸러미를 배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동구]
구에 따르면 구는 이에 더해 올해 1월부터는 인천 최초로 다중이용시설인 미용실, 이발소, 편의점을 대상으로 새롭게 지정한 안심업소 45곳(이·미용업소 40, 편의점 5)에 방역 준수를 위한 용품을 지원했다.

허인환 동구청장(가운데)이 안심업소 위생용품꾸러미를 배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동구]
구가 이번에 추가 지정한 안심업소 45곳은 ▲위생적인 용품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 비치 ▲방역관리책임자 지정운영 등 생활방역 준수사항을 실천하고 있으며, 방문하는 고객 및 종사자의 건강상태를 매일 체크한다.

 

구에서 안심업소에 지원한 물품은 ▲비접촉식 체온계 ▲종사자 마스크 ▲손소독제 ▲살균세척제 등이 포함된 위생용품 꾸러미로서, 안심업소 안착과 주민들의 다중이용시설 이용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마련된 방역 실천용품이다.

 

구는 향후 주민 반응 및 영업장 이행실태 등을 면밀히 살펴 안심업소 및 안심식당 추가 지정 여부를 검토하는 한편 해당 업소들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준수사항 불성실 이행 시 지정 취소 등 철저히 사후관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허인환 동구청장은“코로나19가 종식돼 일상으로의 복귀가 하루빨리 이뤄질 수 있으려면 각 사업주들과 시설을 이용하시는 모든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홍현주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운서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총력 (2021-02-21 10:34:52)
인천 서구, 어린이가 행복한 ‘교통안전도시’ 만든다 (2021-02-21 10:26:26)
서울 은평 ”아이파크 포레스트...
‘미스트롯2’ 김의영, 미모 가...
대·중견기업 10곳 중 9곳, 상...
인천시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
견적·발주서 위장 악성 이메일...
운전면허발급 온라인 접수·예...
민주당 이낙연 대표, ‘푸른 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