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창업생태계 클러스터 구축 ‘주력...
흐림 서울 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3월06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우리 마을은 내 손으로'공모 뜨거운 관심

공정한 심사 위해 올해 처음으로 대면 심사 진행
등록날짜 [ 2021년02월22일 11시02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시 남동구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마을만들기 공모 지원단체 선정을 위한 대면심사 [사진제공:남동구]
남동구는 22일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 ‘행복한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접수에 모두 88개 단체가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해 활동 경력과 역량에 따라 ►마을수다 ►형성
활동 마을을 쓰다 등의 분야로 나눠 모집했다.

 

접수 단체는 대부분 일반 주민들의 자발적 모임으로 구성됐으며, 공동 육아와 마을 청소, 마을 축제, 독서 모임 등의 사업이 제안됐다.

 

북한 이탈주민이나 사할린 동포, 다문화 가정을 상대로 한 언어 교육과 우리 동네 이야기를 책자로 발간하는 사업도 포함됐으며, 특히 올해는 청년들의 참여가 눈에 띄게 늘면서 마을만들기 사업이 전 세대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구는 지난 17일부터 사흘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참여 단체의 공정한 심사를 위람 대면심사를 진행했으며, 오는 3월 초 남동구 마을만들기 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지원 단체와 사업비를 결정할 예정이다.
 
남동구 관계자는 “신청 자격이 3인 이상의 주민인 점을 감안하면 접수 결과는 예상을 뛰어넘을 정도로 많다”며 “사업 제안을 꼼꼼히 검토해 실현 가능성과 지속 가능성 등을 평가해 최종 지원 단체를 선정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남동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사업 참여 희망자의 신청서 작성 방법과 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지난 1월 20일부터 29일까지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사전 컨설팅을 진행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수구 청년 3년간 13.6% 증가…67.96% 일자리 가장 시급 (2021-02-22 11:05:19)
미추홀구, 학교숲 조성사업 업무협약 (2021-02-21 10:54:40)
서울 은평 ”아이파크 포레스트...
‘미스트롯2’ 김의영, 미모 가...
대·중견기업 10곳 중 9곳, 상...
인천시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
견적·발주서 위장 악성 이메일...
운전면허발급 온라인 접수·예...
민주당 이낙연 대표, ‘푸른 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