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녹색기후기금 유치 범시민 지원위원회 출범

등록날짜 [ 2012년05월29일 21시16분 ]

인천시 녹색기후기금 유치 범시민 지원위원회는 29일 오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1,000여명의 시민이 모인 가운데 녹색·기후분야의 주요 국제기구로 성장할 녹색기후기금(Green Climate Fund, GCF)의 인천 유치를 위한 범시민 지원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시의 녹색기후기금 유치는 지난 3월13일 경합을 통해 녹색기후기금 국내 유치도시로 인천시가 확정됐고,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와 합동으로 작성한 녹색기후기금 유치 신청서를 4월15일 제출한 데 이어 범시민 지원위원회가 이날 마침내 출범하게 됐다.

‘녹색기후기금 인천유치 범시민 지원위원회’는 송영길 인천시장과 최기선 시민대표를 공동대표로 학계, 정계, 재계, 언론계, 문화예술계, 사회단체 대표 등 각계각층의 인사 123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는 위촉장 수여, 녹색기후기금 홍보 영상물 상영, 녹색생활의 실천과 친환경 녹색도시 구현을 위한 자전거 전달식, 녹색기후기금 인천유치 결의문 낭독, 유치결의 구호제창 순으로 약 1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285만 인천시민과 함께 녹색기후기금의 인천유치를 염원하고 인천유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

지원위원회는 앞으로 범시민적 역량을 결집하고 정부 유치단과 합동으로 국내외 유치활동을 전개하며, 인천 유치 붐 조성을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서 송영길 인천시장은 녹색기후기금 인천유치 당위성에 대해 역설했으며, 글로벌 기후변화 재정·금융의 중심지 인천으로의 도약을 위해 반드시 녹색기후기금을 유치할 것임을 강조했다.

특히 이날 발대식에는 녹색기후기금 대한민국 유치 주무부처인 기획재정부의 박재완 장관과 한덕수 정부 민간유치위원장이 나란히 참석해 성공적인 유치를 다짐하고 인천시민의 역량 결집을 축하함으로써,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공동의 노력을 경주하고 민관이 함께 다짐하는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됐다.

인천시가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녹색기후기금은 개도국의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적응을 지원하게 될 최초의 기후변화 특화기금으로써, 우리나라(인천 송도)를 포함, 독일, 스위스, 멕시코, 폴란드, 나미비아 등 6개국이 유치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재 유치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녹색기후기금의 유치는 연간 약 3,800억원의 경제적 파급 효과뿐만 아니라, 고도의 서비스 산업인 국제기구 유치로 서비스 산업 발전의 모멘텀을 형성하는 등 인천시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시는 기금 유치를 위해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유치국 선정은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되는 녹색기후기금 1차 이사회와 오는 9월 인천 송도에서 개최예정인 2차 이사회를 거쳐, 11월말 카타르 도하에서 개최되는 제1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18)에서 최종 승인될 예정이다. 
 

편집국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 육성법 시행령’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 (2012-05-29 21:27:06)
서울시, 전국 최초 장애인 부부 출산비용 지원 (2012-05-28 17:50:00)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