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흐림 서울 1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CJ그룹, 인천 굴업도 골프장 건설 포기

‘사회적 가치 우선한다’는 대승적 차원 결정
등록날짜 [ 2014년07월23일 11시52분 ]

[국민TV 이명희] CJ그룹이 그동안 논란이 돼왔던 인천 서해 굴업도 관광단지내 골프장 건설 계획을 전면 철회하기로 했다. 이는 환경단체의 골프장 건설 반대 입장을 수용한 것으로 그동안 쌓였던 사회적인 갈등해소가 기대된다.

굴업도 관광단지 사업자인 C&I레저산업(이하 C&I레저)은 23일 지역경제 활성화 및 건전한 여가문화 공간 마련을 위해 굴업도 오션파크 관광단지 조성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골프장 건설을 놓고 사회적 갈등이 발생돼 사업이 장기간 지연돼 왔다며, 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우선한다는 대승적인 차원에서 골프장 건설 계획을 철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C&I레저 관계자는 이날 “지역주민들은 굴업도 관광단지 개발에 적극 찬성하고 있어 개발작업이 조속히 진행돼야 한다는 것이 회사측 입장”이라며 “사회 각계각층의 의견을 반영해 보다 환경친화적인 대안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당초 굴업도 관광단지에는 골프장, 관광호텔, 콘도미니엄, 도서생태학습장 등이 계획됐으나 핵심 수익시설인 골프장 건설이 백지화됨에 따라 사업계획이 재수립될 예정이다.

C&I레저는 지난 2009년 9월 인천시에 18홀 규모의 골프장이 포함된 관광단지 신청서를 제출했으나 골프장이 주변 환경을 훼손한다는 논란이 일자 2010년 6월 관광단지 지정 신청서를 자진취소한 바 있다. 이어 지난 2011년 10월 골프장 규모를 18홀에서 9홀로 변경해 인천시에 관광단지 신청을 재접수한 뒤 사업계획을 보완 중이었으나 골프장 건설에 대한 환경단체의 거센 반발로 사업 추진이 장기간 지연돼왔다.

C&I레저의 이번 골프장 건설계획 철회발표로 굴업도 관광단지 조성사업은 본궤도에 오를 것으로 보여 도서지역의 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기존의 굴업도 관광단지는 천혜의 섬 이미지를 살려 환경친화적인 대안시설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인천·경기, 수도권 정책협의회 구성 (2014-07-23 12:07:49)
인천시의회 ”소통하는 열린 의정활동 구현 행보” (2014-07-23 10:59:34)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