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박무 서울 1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경제청, 재미동포타운 시공사 선정 '사업 탄력'

현대산업개발 우선협상 시공사 선정
등록날짜 [ 2014년08월28일 14시27분 ]

[국민TV 김영환] 인천경제청(IFEZ)은 재미동포타운 조성사업의 새로운 시행법인인 송도아메리칸타운(이하, 신설법인)이 현대산업개발을 재미동포타운 조성사업의 우선협상 시공사로 최종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인천경제청 김진영 기획조정본부장은 28일 오후 인천시청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그동안 시공사 선정에 어려움을 겪던 재미동포타운 조성사업은 현대산업개발을 시공사로 선정해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깁 본부장은 글로벌 금융위기에 따른 부동산 경기침체로 사업추진에 난항을 겪어 온 재미동포타운 조성사업을 정상화 하기 위해 인천경제청은 코암인터내셔널과 지난 7월10일 '재미동포타운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MOA'를 체결했고, 지난 6일 인천투자펀드를 통해 새로운 사업시행법인인 송도아메리칸타운을 설립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본부장은 이후 지난 7일부터 22일까지 시공사 공개모집 결과  3개사가 제안서를 제출했으나 1개사는 요건 미비로 평가대상에서 제외됐으며 현대산업개발과 두산중공업을 대상으로 평가한 했으며, 오늘(28일)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시공사 선정 평가위원회에서 현대산업개발을 최종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김본부장은 우선협상대상 시공사 선정에 있어 공정성 논란을 차단하기 위해 세부기준을 계량화한 정량적 평가위주로 세부기준을 마련했고, 주요 평가기준은 대한건설협회에서 발표하는 시공능력 평가순위 20위권 이내의 최우량 건설사로 공사 단가, 금융조건, 시민권자 중도금 보증 가능 유무 등으로 이 세가지 부분에서 가장 유리한 조건을 제시한 현대산업개발이 우선 협상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인천경제청은 향후 신설법인은 현대산업개발과 9월중 도급계약 체결을 위한 협의절차를 거쳐 10월 중순 착공을 추진하는 등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이번 우선협상 시공사 선정을 계기로 재미동포타운 조성사업은 해외동포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AG조직위, 종합상황실 운영 돌입 (2014-08-28 16:41:09)
인천시의회, 인천AG입장권 구매 '솔선수범' (2014-08-28 10:53:28)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
한-사우디 정상외교 결실, 72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