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흐림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특색음식거리, AG·APG 손님 환대 분위기 조성

22곳 상가번영회, 대회 붐조성에 적극 나서
등록날짜 [ 2014년10월01일 09시32분 ]

[국민TV 김영환] 인천시와 인천의 특색음식거리 22곳 상가번영회가 인천아시안게임과 장애인아시안게임 방문객 손님맞이를 위해 환대(歡待)분위기 조성에 적극 나섰다.   

시와 상가번영회는 중구 북성동 짜장면 거리, 동구 화평동 냉면 거리, 남구 용현동 물텀벙이 거리, 서구 맛 고을길 등 인천시내 음식점이 밀집되고 특색음식이 있는 22곳의 특색음식거리 161개소에 내·외국인 방문객을 환영하는 현수막을 게첩했다.

현수막에는 한국어와 외국어로 “함께 즐겨요 2014 인천아시안게임”, “Welcome to the 2014 Asian Games Incheon” 등의 환영문구를 넣었다.

남구 용현동 물텀벙이 거리, 석바위 음식거리 등 3개 거리에는 만국기를 설치했고, 서구청 뒤편인 맛 고을길에는 가로등 90여 개소에 아시안게임 배너기를 부착하는 등 아시안게임 홍보 및 붐조성과 함께 방문객 환영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특히, 연수구의 경우 화톳불, 금강매기매운탕, 옛날그집 등 17개소에 82명의 통역 자원봉사자를 배치해 음식점을 찾은 외국인 손님들이 언어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배려하고 있다.

또한, 아시안게임 경기장을 다녀온 손님들을 위해 경기장 입장권을 제시하는 경우와 인천투어(itour.visitincheon.org)홈페이지의 할인권 소지자에 대해서는 음식값의 10%를 할인해 주는 등 인천의 특색음식거리 음식점 287개소가 동참해 아시안게임의 성공 개최에 함께하고 있다.

시에서는 자체 제작한 맛집 지도 '좋은음식 행복한 여행' 3,000부를  서구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 종합안내센터 및 호텔, 선수촌 등에 배부 했다.

이 지도에는 음식점과 경기장, 숙박업소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외국인 편리음식점과 맛있는 집, 군·구별 경기장 현황, 추천 숙박업소 등의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한편 김계애 인천시 위생정책과장은 “인천아시안게임과 장애인아시안게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인천의 특색음식거리 22곳의 음식업소가 음식값 할인과 친절한 서비스로 손님맞이에 앞장서 인천의 도시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소방서, 교통사고 운전자 구조 (2014-10-01 10:18:52)
가을철 등산객 산악사고 늘어 (2014-09-30 09:48:52)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