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합동영결식 27일 거행

행자부·시 지원단 구성, 영결식 지원 및 고인 명복 기원
등록날짜 [ 2014년12월24일 09시49분 ]

[국민TV 김영환]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27일 11시 시청앞 미래광장에서 ‘세월호 사고 일반인 희생자 합동 영결식’을 거행한다고 밝혔다.

세월호 참사 일반인 희생자 유가족 대책위원회가 주관하고, 행정자치부와 인천시가 지원하는 이번 합동 영결식에는 유가족, 유정복 시장, 정부측 인사, 정당 인사를 비롯해 시민 등 4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합동 영결식은 지난 11월24일 유가족측에서 인천정부합동분향소 철수여부 및 시기를 정부에 일임한다는 입장을 밝힌데 이어 지난 18일 행정자치부가 합동 영결식 일정을 확정 발표함에 따라 이뤄지게 됐다.

합동 영결식은 개식과 함께 국기에 대한 경례 및 고인에 대한 묵념, 행정자치부장관의 조사, 유가족 대표의 추도사에 이어 참석자들의 헌화 및 분향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유가족들의 특별요청으로 세월호 사고 희생자들에게 헌정돼 큰 반향을 일으켰던 추모곡 ‘천 개의 바람이 되어’를 부른 성악가이자 팝페라가수인 임형주씨가 직접 추모곡을 부를 예정이다.

현재 인천정부합동분향소에는 세월호 사고 일반인 희생자 38명의 영정이 안치돼 있다. 희생자 영정은 영결식이 끝나는대로 인천가족공원 만월당 내 임시 안치 장소로 이동해 추모관 건립시까지 임시로 안치될 예정이다.

세월호 사고 일반인 희생자 추모관은 인천가족공원 내에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현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행자부와 인천시는 이번 합동 영결식이 차질없이 치러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며, 행자부차관을 단장으로 영결식 지원단을 구성해 영결식 지원, 유가족 및 유관기관 협의, 영결식 시설 설치 및 참석자 안내·안전관리 등의 지원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공항공사, 새로운 비전 '제2의 도약 꿈꾼다' (2014-12-24 10:39:02)
인천상수도본부, 미추홀참물 디자인 바꾼다 (2014-12-24 09:41:04)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