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연무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정복 시장, ‘201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

미래경영부문 수상, 창조적인 미래비전 전략 등 제시
등록날짜 [ 2015년01월22일 15시43분 ]

[국민TV 김영환] 22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린 ‘201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식’에서 유정복 인천시장이 미래경영부문상을 수상했다.

‘201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는 2014년 한 해 동안 기업과 기관의 최고경영자 가운데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해 세계를 무대로 성공적인 활약을 하고 있는 CEO를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TV조선이 주최하고 조선일보와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유정복 시장은 2014인천아시안게임 성공개최와 지방자치단체 혁신경영, 재정위기 극복 노력 등 지역발전에 가장 희망적인 미래비전을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인천시에 따르면 우선, 2014인천아시안게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는 평가다. 유 시장은 취임 직후부터 대회 준비를 꼼꼼히 챙기며 대통령 보고회 및 정부부처와의 협조체계 구축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성공적인 개최의 토대를 만들어내 인천의 위상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그리고, 인천발 KTX 조기추진 방안 강구와 경인전철 지하화 및 GTX 연계 추진, 제3연륙교 건설 추진동력 일원화 등과 같은 지역현안에 대해 대정부 관계강화를 통해 협력을 극대화한 노력이 있었다.

또한 ‘인천비전 2050 미래발전계획’의 최상위 종합 발전전략 수립 제안을 통해 미래 인천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불필요한 예산 지출 최소화와 수입 증대방안 모색 등 강력한 재정개혁 추진을 통한 재정 건전화 대책을 마련했으며, 원도심에 대한 맞춤형 도시개발 전략 수립 등 창조적인 미래비전 제시를 통해 시민에게 희망을 안겨줬다는 평가다.

이와 더불어, 문화와 스토리가 있는 인천으로 거듭나기 위해 글로벌 교육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계획과 강화도의 수많은 유적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시키고자 노력하는 등 시민이 행복한 인천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는 것이 이번 상을 받게 된 밑거름으로 보고 있다.

한편 유정복 시장은 “이번 상은 안팎의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시민 여러분께서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셨기에 가능했다”며, “인천이 앞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좌우할 가장 중요한 도시라는 자긍심과 자부심을 갖고,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구제역·AI 방역 총력 대응 (2015-01-23 15:34:52)
인천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올해 첫 시작 알려 (2015-01-22 09:46:23)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