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연무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부패 공무원 뿌리 뽑겠다"

시민과 함께 청렴한 인천 구현
등록날짜 [ 2012년07월04일 17시58분 ]

전국 지자체 중 청렴도 하위를 맴돌고 있는 인천시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과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의 반부패 청렴문화 확립과제와 방안’을 주제로 시민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정부 관계자, 교수, 언론, 전문가, 시민단체가 패널로 참석한 가운데 시민들에게 반부패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한 인천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명우 행정부시장은 이 자리에서 인사말을 통해 "부패 행위자에 대해 보다 엄격하게 개정된 징계양정규정을 적용해 공직에서 퇴출시켜 나가겠으며, 공정성을 저해하는 행위자에게도 특단의 조치를 취해 부패의 개연성과 유발요인들을 뿌리 뽑는 등 부패 척결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 OECD에서 권고한 윤리적 기반과 윤리원칙 실천 기준 도입 ▲ 작지만 강력한 청렴 프로그램인 인천시 명품 청렴 브랜드 개발 ▲ ‘시정옴부즈만 자문단’ 운영 등 적극적 고객 커뮤니케이션 실시 ▲ 내부부패신고자에 대해 적극적인 포상과 인사우대 등으로 신고문화 창출 ▲ 최대한의 민원인 편의를 도모하고 불만요인을 약화토록 부패취약분야의 제도개선 적극 실시 ▲ 국제사회에서 인정한 ‘투명사회협약실천협의회’를 부활시켜 반부패 청렴문화 수립을 위한 지역 거버넌스 시도 등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인천시는 토론회에서 제시된 각계의 다양한 개선안과 방안을 심도 있게 검토해 내년도 반부패 청렴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날 사회는 이본수 전 인하대 총장이, 주제발표자로는 권정호 인천대 행정대학원장이 패널로는 곽형석 국민권익위원회 심의관, 유한범 한국투명성기구 정책기획실장, 김왕표 경인일보 인천본사 정치부장, 김송원 인천경실련 사무처장, 김장근 인천시 감사관 등 5명이 지정토론자로 참여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소통의 핵’ 정부 부처 대학생기자단 모인다 (2012-07-04 21:20:00)
부평구, 사회보험료 지원 업무협약 (2012-07-04 16:40:00)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