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 패스트트랙·교통대책 조기 확...
구름조금 서울 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1월27일wed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인천형 예비사회적 기업’육성 특례보증 지원

등록날짜 [ 2012년07월05일 09시55분 ]

인천시와 인천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성균)은 5일 사회적기업 주간을 맞아 인천시에서 지정, 육성중인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해 오는 9일부터 ‘인천시 중소기업 특례보증’을 통해 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대상은 인천시에서 지정한 ‘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영리기업에 한하여 업체당 최고 1억원 범위내에서 지원하며 2천만원 까지는 보증한도 사정을 생략한다. 

‘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은 사회적기업의 대체적인 요건을 갖추고 있으나 수익구조 등 법상 인증요건의 일부를 충족하지 못해 인천시에서 지정, 육성중인 기업으로 인천시와 재단은 이번 특례보증 지원을 통해 영세한 예비사회적기업을 사회적 목적 실현과 수익성을 모두 갖춘 사회적기업으로 성장시킨다는 방침이다.    

재단은 고용노동부 장관의 인증을 받은 사회적기업에 대하여는 업체당 4억원 한도로 특례보증을 기시행중에 있으며 이번에 ‘인천시 중소기업 특례보증’ 취급기준을 개정하여 예비사회적기업까지 보증대상을 확대했다.

재단 관계자는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한 보증확대를 위해 보증절차를 간소화하고 신청서류를 최소화하여 신속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상도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특사경, 불량 배달전문음식점 ‘무더기 적발’ (2012-07-06 15:02:48)
인천시, "부패 공무원 뿌리 뽑겠다" (2012-07-04 17:58:51)
현대로템, 차륜형 지휘소 차량 ...
은퇴자협회, 이재용 삼성 부회...
뉴스제휴평가위, 뉴스 제휴 평...
벤처타임즈, ‘1인 미디어 방송...
인천시교육청, 교육혁신지구 홍...
현대차그룹, 인공지능 서비스 ...
현대차, 카카오게임즈 외 마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