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연무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황식 총리, "녹색성장 선도국으로 도약하는 계기로 삼아야"

등록날짜 [ 2012년07월05일 10시20분 ]
정부는 60여일 앞으로 다가온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WCC : World Conservation Congress)를 성공적으로 치루기 위해 6일 제2차 세계자연보전총회 정부지원위원회를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개최했다.

정부지원위원회(위원장 : 국무총리)는 세계자연보전총회와 관련된 주요 정책을 심의․조정하기 위한 것으로 이날 회의에서는 전반적인 총회 준비사항과 부처별 지원과제가 보고.논의됐다.

WCC는 지구환경문제 전반에 걸친 논의의 장을 제공하는 국제사회에서 가장 영향력이 크고 광범위한 환경회의이다.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2012 WCC는 올해 9월 6일부터 9월 15일까지 10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국제적인 행사로  180여 개국, 1,200여개 단체, 1만여 명 이상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총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총회 기간 중 세계 각국 정상, 국제기구 수장 및 관련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지구환경 전반에 대해 논의하는 세계리더스담화(World Leaders Dialogue)가 처음으로 개최되며, 총회 최초로 자연보전의 정책과 비전을 제시하는 “제주선언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날  정부지원위원회에서는 유럽발 경제위기 등에 따른 국외 참가자 확보 방안, 친환경총회장 등 친환경 총회 준비방안, 총회 참가자 안전 및 보안대책 등이 논의됐다.

또한, 총회 인지도 제고를 위해 국내외 홍보를 강화키로 하였으며, 총회가 실질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총회 후속조치(세계자연보전연맹 동북아사무소 설치, 세계보전리더스포럼 설치·운영 등)도 치밀하게 준비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이날 위원회에서 김 총리는 “이번 국제행사가 우리나라가 녹색성장 선도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인 만큼 국민들께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를 위해 이번 총회가 역대 최고의 친환경 녹색총회가 될 수 있도록 관련 부처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하라”고 지시했다.
 
박상도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희정, 작지만 강한 1만 ‘강소농’ 육성 방안 모색 (2012-07-20 20:30:00)
인천시, 극동아시아 사할린과 협력 시작 (2012-06-23 11:50:00)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