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 국방위, 한강하구 철책제거 소위원회 구성

홍철호 의원 건의, 여야 4명으로 구성 합의
등록날짜 [ 2015년02월24일 11시45분 ]

[국민TV 김권범] 국회 국방위원회는 24일 전체회의를 열어 ‘한강하구 군사용 철책 제거 방안 검토 소위원회'를 구성하기로 의결했다.

소위원회 위원장은 송영근 의원(새누리당, 비례대표)이 맡기로 했으며, 위원은 황진하 국방위원장(새누리당, 경기 파주시을)과 홍철호 의원(새누리당, 경기 김포), 윤후덕 의원(새정치민주연합, 경기 파주시갑) 등 4명으로 구성됐다.

철책제거 소위원회는 지난해 국정감사 기간 중 새누리당 홍철호 의원의 주도로 의원모임 형식으로 발족한 것이 시초가 됐다. 그 후, 지난 11일 국방위 전체회의에서 홍 의원이 국방위 내 정식 소위원회로 설치해 줄 것을 건의했고, 오늘(24일) 국방위 전체회의에서 관련 내용이 여야 합의로 통과됐다.

이날 철책제거 소위원회가 구성되면서, 국회를 중심으로 한강하구 철책제거 논의가 더욱 탄력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홍 의원은 어제(23일)도 백승주 국방부차관, 송영근 의원, 임종득 17사단장, 박재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 등과 함께 한강하구 현장을 방문했으며, 철책제거 필요성과 군사적 대안마련에 관해 논의했다.

한강하구 철책제거는 2014년 국방위 국감에서 홍 의원의 질의에 한민구 국방부 장관과 최윤희 합참의장이 긍정적인 검토를 약속한 바 있다. 그 후 국방부는 내부 논의 및 현장방문을 통해, 군사적 대안을 포함한 방안마련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방자치 20년, 인천시 자치법규 업그레이드 된다 (2015-02-25 10:02:04)
윤관석 의원 발의 '공연법 개정안 법사위 통과' (2015-02-23 17:03:29)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
윤 대통령, 항만·해운 산업을 ...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 후속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모두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