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희 기자
뉴스홈 > 생활문화 > 따뜻한뉴스
인천사회봉사협, 소외이웃 초청 도자기 체험 진행
뉴스일자 : 2018년08월22일 16시03분

[국민TV 이명희 기자] 인천사회봉사협의회(회장 김정임)는 22일, 한국중부발전 인천발전본부(본부장 안천수)와 인천 서구청(구청장 이재현) 후원으로 관내 저소득 어르신 및 장애인 120여 명을 초청해 김포 태산패밀리파크에서 문화 여가생활 나눔 도자기 빚기 체험 시간을 가졌다.
도자기 채험행사 [사진제공:인천사회봉사협의회]
문화생활에 취약한 저소득 어르신과 몸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이번 도자기 체험 문화행사는 인천사회봉사협의회 회원들과 한국중부발전 인천발전본부 직원 10여명이 함께 동참해 무더위에도 불구 어르신과 장애인들을 일일이 보필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나눴다.

김정임 인천사회봉사협의회 회장은 “문화생활을 거의 누리지 못하시는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면서, “활짝 웃으면서 도자기 빚기에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고 흐뭇하다.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소외된 이웃을 찾아 봉사를 나누는 시간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문화생활을 즐긴다는 것은 생각조차 못하고 살았는데, 도자기도 빚고, 맛있는 음식도 나눌 수 있어서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 초청해 주신 인천사회봉사협의회 김정임 회장님과 한국중부발전 인천발전본부 안천수 본부장님, 이재현 서구청장님께 감사드린다”고 참석자를 대표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인천사회봉사협의회는 한국중부발전(주) 인천발전본부와 함께 김장김치 나눔, 어르신 생신상 차리기, 어르신 효 나들이 행사. 지역 농산물 구매, 온누리 상품권 기탁, 다문화 가족 지원사업, 에너지 나눔 사업 지원 활동, 어르신 시원한 여름나기 써큘레이터 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지역사회 상생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