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기자
뉴스홈 > 뉴스 > IT.과학/교육
한콘진, ‘VR 기술 활용한 콘텐츠제작의 모든 것’ 교육
'VR 콘텐츠의 이해 및 촬영, 편집 실습에 이어 VR 제작업체 탐방까지 진행'
뉴스일자 : 2018년10월11일 16시32분

[국민TV 김영환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은 VR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현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VR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제작의 모든 것’ 교육을 진행하고, 오는 15일까지 현업인을 모집한다.

VR기술을 활용한 콘텐츠제작의 모든 것
이번 교육과정인 ‘VR기술을 활용한 콘텐츠제작의 모든 것’은 영상 관련 콘텐츠 종사자들 25명 내외를 대상으로 최신 촬영장비 활용 콘텐츠 영역에 대한 아이디어 및 성장 가능성 제고를 목표로 한다.

이번 과정은 영상 관련 종사자들에게 4차 산업혁명의 화두인 VR영상 촬영 특수기술을 보다 심화적으로 교육해 영상 콘텐츠 영역에 대한 아이디어 및 성장 가능성을 제고한다.

◇세계 최초 익스트림 VR 콘텐츠 제작업체 서틴플로어가 직접 진행하는 강연

이를 위해 한콘진은 국내 최고의 VR 제작업체 서틴플로어를 교육과정 강연자로 초청했다. 서틴플로어의 송영일 의장, 박정우 대표, 김준호 부사장이 직접 강연을 진행한다.
 
서틴플로어는 세계 최초 익스트림 VR콘텐츠 제작자로 코카콜라, 에버랜드 T익스프레스 등의 VR콘텐츠를 제작했다. 첫 주에는 VR콘텐츠의 이해와 기획과정과 더불어 360도 촬영 카메라 촬영 방법 및 편집 과정 교육이 이뤄진다.

둘째 주부터는 실습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장 내 촬영 실습과 영상 스티칭 및 편집 실습이 진행된다. 마지막 셋째 주에는 조별로 기획해 360도 영상 콘텐츠를 촬영하고 편집한다. 마지막 날에는 VR 제작업체 서틴플로어 탐방이 있다. 촬영장비와 VR 사운드 제작과정, 게임 제작과정들을 생생하게 경험하고 조별 작품을 평가받는다.

이번 교육은 오는 23일부터 매주 화요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3주간 진행된다. 장소는 서울 동대문구 홍릉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현업인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5일 오후 2시까지 사전 신청할 수 있다. 17일에는 선발 확정 교육생을 개별 공지한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