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윤숙 기자
뉴스홈 > 뉴스 > 총선/지방선거
최재현 남동구의회 의장, 구 주민자치협 신임 임원진과 간담회
뉴스일자 : 2019년02월13일 11시50분

[국민TV 권윤숙 기자] 최재현 인천 남동구의회 의장은 지난 12일 남동구 주민자치회협의회 신임 임원진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 최재현 의장 남동구 주민자치협의회 신임 임원진과 간담회 [사진제공=남동구의회]
이날 간담회에는 신민호 협의회장(논현1동), 김분자 수석부회장(간석1동)을 비롯해 부회장 김금일(구월1동), 문온식(간석3동), 감사 이병진(만수1동), 송수철(논현2동), 사무국장 김민재(만수6동) 등 임원 7명이 참석했다.

최 의장은 신임 임원진들에게 축하인사를 전하고 "진정한 지방자치는 주민들 스스로 문제의식을 갖고 지역에 발생한 문제를 주민들 스스로 해결해 나가려는 지역공동체의식이 중요한 만큼, 주민자치협의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의회에서도 주민의 대표기구인 주민자치회 시범실시가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동구는 이번 제254회 남동구의회 임시회에「인천광역시 남동구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제출해 놓고 있으며 이 조례(안)이 통과되면 2개동을 선정해 주민자치회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