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권범 기자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고양시 3호선 가좌마을 연장 추진위’ 발대식
”3호선 연장 가좌마을역 GTX환승역 주민들이 이끈다”
뉴스일자 : 2019년03월09일 14시07분

[국민TV 김권범 기자] 경기도 고양시 가좌지구 주민들로 구성된 3호선 연장, 가좌마을역 유치 비상 대책위원회(회장 김준모)는 오는 22일 오후 4시부터 가좌지구내 가좌근린공원에서 ‘3호선 가좌마을 연장 및 가좌마을역 확정 추진위’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1인 시위 중인 비상대책위원장 [사진제공:비대위]
가좌지구 주민들의 3호선 연장 요구는 가좌지구 분양 초기부터 제기돼 왔지만 지난해 10월 24일 정부가 내년부터 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역교통망 등 지역 SOC 공공투자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를 추진한다고 발표하면서 본격화되고 있다.

비대위 김준모 회장은 “GTX노선과 3호선 연장 노선이 교차하는 가좌마을역을 GTX환승역으로 건설해 파주 운정신도시 주민들의 교통소통에 획기적인 개선효과와 차후 건설될 JDS지구의 교통망 확충에 획기적인 기여를 할 것이다”며 “이를 위한 대책으로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이미 반영돼 있는 3호선(일산선)을 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 추가 면제로 가좌지구의 3호선 연장과 가좌마을역 조기신설, GTX 환승센터 건설을 함께 추진해야”고 말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주민들은 3호선 연장 가좌마을역 신설을 국책사업으로 조속히 추진 해줄 것을 요구하며, GTX 환승역으로 건설 해줄것을 요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가좌지구 개발 초기부터 공약을 남발한 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한 정치인, 특히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가좌마을역 신설 공약을 반드시 지킬것을 촉구하는 메세지도 전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 현장에서는 참석 주민들을 대상으로 서명운동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3호선 연장 가좌마을역 유치 비상대책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후원 및 동참도 가능하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