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희 기자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서울여성병원, 어린이집 신규 교직원 대상 세미나 진행
”소아청소년과 김달현 부원장이 전하는 영유아기 뇌 발달 이야기”
뉴스일자 : 2019년03월15일 14시32분

[국민TV 이명희 기자] 아인의료재단 서울여성병원과 인천시 정부 지원 어린이집 연합회는 지난 14일 신입 교직원 대상 영유아기 뇌 발달에 따른 정서적, 인지적 발달 교육 세미나를 진행했다.
어린이집 신입 교직원 대상 교육세미나 [사진제공:서울여성병원]
서울여성병원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신입 교직원 200명을 대상으로 영유아기 뇌 발달 교육에 따른 전문적 지식 고취와 함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식을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여성병원 소아청소년과 김달현 부원장(뇌 발달센터장)이 ‘영·유아기 뇌 발달에 따른 정서적, 인지적 발달’이란 주제로 함께한 이날 교육은 어린이집 교육 현장에서의 많은 경험과 학계에 보고된 최신 지견이 한데 어우리진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교직원들은 “오늘의 교육을 통해 실제로 교육 현장에서 아이들과 교감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이런 교육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울여성병원 김달현 부원장은 “영유아 보육 교직원들은 아동을 돌보는 전문가다. 현장에서 많은 경험과 지식으로 아이들과 함께하는데, 오늘 세미나 교육은 실제 보육 현장에서 적용될 수 있는 지점을 함께 고민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세미나를 통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서울여성병원에서 뇌 발달센터에서는 영유아기 뇌 발달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