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현주 기자
뉴스홈 > 뉴스 > 총선/지방선거
계양구의회, 서운일반산단 방문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 펼쳐”
뉴스일자 : 2019년04월10일 15시56분

[국민TV 홍현주 기자] 인천 계양구의회(의장 윤환)는 지난 9일 서운동 96-19번지 일원의 서운일반산업단지 기반시설 및 사업체 등 3개소를 방문했다.
계양구의회 서운일반산단 방문 [사진제공:계양구의회]
의회에 따르면 이번 현장방문은 마무리단계에 접어든 서운일반산업단지의 입주현황과 기반시설에 대한 꼼꼼한 시설물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입주업체들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살피고자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날 의장 및 의원들은 관련 부서 공무원에게 서운일반산업단지 추진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수질오염물질을 공동으로 처리해 공공수역에 배출하게 하기 위해 설치된 공공폐수처리시설을 방문 1일 처리능력과 운영방법 등에 대한 질문과 함께 시설물이 목적대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또한, 공장설립이 승인돼 현재 정상 운영중인 듀크린, 태흥금속공업 2개 업체를 방문해 작업현장을 살펴보고 입주업체 관계자로부터 기업애로 및 건의사항 등 산업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윤환 의장을 비롯한 구의회 의원들은  “현장 점검결과 지적된 사항을 검토·보완해 입주업체가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지역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 고용문제 해결과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