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희 기자
뉴스홈 > 뉴스 > 사회
부산 어린이대공원·금강공원, 오감만족 어린이날 대잔치
부산시설공단, 어린이 인형극, 어린이 치어리딩 등 다채로운 행사진행
뉴스일자 : 2019년05월03일 09시53분

[국민TV 이명희 기자] 부산시설공단은 제 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4~5일 어린이대공원, 금강공원에서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풍성한 어린이날 축제를 연다.
어린이대공원 축제장면_Ho Show (류승호) [사진제공:부산시설공단]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동심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채로운 어린이 문화행사가 어린이대공원 만남의 광장과 금강공원 잔디광장에서 개최된다.

어린이대공원 축제장면_Ho Show (류승호) [사진제공:부산시설공단]
어린이대공원 만남의 광장에서는 ▶인형극 ‘말썽쟁이 제동이’ ▶어린이 치어리딩 ▶마술쇼 또는 버블쇼 ▶인형 만들기 체험 ▶숲 공예 만들기 체험 ▶봄 메들리 음악공연 등 아이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윷놀이, 공기놀이, 투호, 고리던지기 등 전래놀이 활동을 하는 민속놀이 체험 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어린이대공원 입구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부산진구 초읍동위원회 공동주관의 ‘미아방지 명찰달기 캠페인’ 실시로 아이들 안전도 각별히 챙길 예정이다.

한편, 어린이날을 맞이해 금강공원에서는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숲 교육인 ‘숲 행복 day’ 가 운영된다. 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전인적 성장발달, 스트레스 감소, 정서 안정과 휴양에 도움이 된다.

금강공원 잔디광장에서는 제 54주년 동래민속예술축제를 맞아 부산민속예술관과 공동주관으로 동래야류, 동래학춤, 남사당놀이, 고창농악 등 무형문화재를 공개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설공단 어린이대공원 홈페이지(http://bschildpark.bisco.or.kr) 및 금강공원 홈페이지(http://geumgangpark.bisco.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