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윤숙 기자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연수구, 연수아트홀서 지역생산식품 홍보·판매관 운영
2019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주 위생교육 연계
뉴스일자 : 2019년05월17일 11시17분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연수아트홀에서 실시하는 '2019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주 위생교육' 참석자 1천60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생산식품 판로개척사업 홍보에 나섰다.
연수구 지역생산식품 홍보 판매관 운영 [사진제공=연수구]
이번 사업은 인력이 부족하고 마케팅 전략이 취약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식품제조가공업소의 판매 활성화와 지역생산식품 브랜드가치 창출을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실시하는 일반음식점 영업주 대상 '지역생산식품 홍보·판매관 운영'은 관내 품질 좋은 생산 제품을 지역 업소에 중간 마진 없이 생산자 직거래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홍보에는 관내 식품제조가공업 12개소가 참여해 업소별 대표 생산품(김치, 커피, 떡, 참기름 등)을 전시·판매하면서 일부 제품은 일반음식점 영업주들이 식품을 직접 맛볼 수 있도록 시식도 병행했다.

또, 위생교육에 참석하는 일반음식점 영업주들에게 연수구에서 제작한 '지역생산품 판로개척 사업 홍보 팸플릿'을 배부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홍보를 통해 일반음식점 영업주들이 지역생산품에 대한 관심을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지역생산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매처를 늘릴 수 있는 다양한 판로개척 방안을 모색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