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기자
뉴스홈 > 뉴스 > 사회
인천교육청-기초단체 협력, '폭력없는 인천 만든다'
협력·상생 위한 '교육감-군수·구청장협의회' 열려
뉴스일자 : 2019년07월23일 16시07분

[국민TV 김영환 기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지난 22일 오후 남동구청에서 개최된 군수·구청장 협의회 회의에 참석해 '폭력없는 인천! 생명존중 인천!을 만들기 위한 IN生 민관학 공동체 조성'을 제안했다.
인천 군수, 구청장 협의회-인천교육감 간담회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이날 회의에서는 7개 기초단체 군수·구청장(부평구는 부구청장)과 도성훈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해 교육현안사항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주요 협의 안건으로는 ▲ IN生(인천!삶의 힘이 자라는)민관학 공동체 조성 ▲ 인천 청소년 기업가정신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 ▲ 학교 유휴 부지 활용 방안 ▲ 부설주차창 개방 사업 안내 등이 있었다.

이중 인천시교육청이 제안한 ►'폭력없는 인천! 생명존중 인천!'을 만들기 위한 IN生(인천! 삶의 힘이 자라는) 민관학 공동체 조성과 ►인천 청소년 기업가정신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은 군·구에서 수용하기로 했다.  
 
'폭력없는 인천! 생명존중 인천!'을 만들기 위한 IN生(인천! 삶의 힘이 자라는) 민관학 공동체 조성' 사업은 폭력 및 자살예방을 위해 민관학이 공동체를 구성해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인천시민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및 학교폭력 예방 전문가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한편 도성훈교육감은 “앞으로도 '인천교육의 발전이 곧 인천의 발전이다'라는  마음으로 어려운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군수·구청장님께서 함께 노력해주실 것이라 믿고 군·구청의 협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