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윤숙 기자
뉴스홈 > 뉴스 > 행정
인천교통공사, 노사공동 제천시 꿈나무 초청 체험행사
월미바다열차 시승 및 기관사 직업탐방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 진행
뉴스일자 : 2019년07월26일 14시07분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중호)는 25일 공사 노동조합(위원장 정현목) 및 새마을지도자 제천시협의회(회장 한종석)와 함께 사회복지시설인 제천시 영유아원 아이들 24명을 초청해 개통을 앞둔 월미바다열차를 시승하고 귤현차량기지에서 기관사 직업탐방 체험 등의 행사를 가졌다.
꿈나무 초청 체험행사 [사진제공=인천교통공사]
이날 행사에 참여한 영유아원 아이들은 ▲인천 1호선 귤현차량기지 내 지하철 안전체험 ▲기관사 운전 시뮬레이션 ▲전동차량 정비직업 체험 ▲월미바다열차 시승 ▲월미도 테마파크 놀이기구 이용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즐거운 여름방학 한때를 보냈다.
기관사 운전 시뮬레이션 체험
기관사 운전 시뮬레이션 체험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였으며, 아이들은 전동차량과 기관사실을 둘러보고 장래 기관사로 활동하는 꿈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공사 관계자는 "노동조합과 함께 어려운 환경에 놓여있는 아이들을 초청하여 체험형 안전교육과 도시철도 시설 견학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노사가 힘을 모아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