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희 기자
뉴스홈 > 생활문화 > 따뜻한뉴스
“업드림코리아, 지파운데이션에 생리대 7만여장 기부”
‘하나사면 하나 기부되는 생리대’ 기부금 모아 1,500만원 상당 기부
뉴스일자 : 2019년07월26일 15시10분

[국민TV 이명희 기자] 지난 24일, 사회적기업 업드림코리아(대표 이지웅)가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이사 박충관)에 국내 저소득가정의 여성청소년들을 위해 72,300장의 생리대를 기부했다.
(왼쪽부터) 업드림코리아 이지웅 대표, 지파운데이션 배소진 팀장
이번 업드림코리아에서 기부한 ‘산들산들 생리대’는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저소득가정의 여성청소년 400명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산들산들 생리대’는 업드림코리아의 이지웅 대표가 2016년 ‘깔창 생리대’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직접 제조한 높은 품질의 생리대이며, 하나가 팔릴 때마다 다른 하나가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기부된다.

업드림코리아 이지웅 대표는 “열심히 준비해서 제작한 생리대를 국내 저소득 여성 청소년들에게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파운데이션과 함께 국내 여성 청소년들을 위해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지파운데이션 배소진 팀장은 “국내 여성청소년에 관심을 갖고 생리대를 기부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이 여성청소년 생리대 기부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파운데이션은 2016년 외교부로부터 인가를 받은 국제개발협력NGO이며,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독거노인지원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