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희 기자
뉴스홈 > 연예 > 음악
‘제1회 대한민국 트롯 콘테스트’ 열려
가수 향기, 개그맨 이수한 공동MC, '대중가요 보급과 신인가수 발굴'
뉴스일자 : 2019년08월27일 10시21분

[국민TV 이명희 기자]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아트홀(서울시 동대문구 신설동 소재)에서 오는 10월 26일 오후에 열리는 ‘제1회 대한민국 트롯 콘테스트’에서 토픽코리아 홍보대사 트롯가수 향기와 개그맨 이수한이 공동 MC로 나선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가 후원하는‘제1회 대한민국 트롯 콘테스트’는 트로트 가수를 꿈꾸는 남녀노소 모두 도전할 수 있으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트롯콘테스트 포스터
이번 트롯 콘테스트 심사위원으로는 김연자의 ‘아모르파티’를 작사한 작사가 이건우, 싱어송라이터 추가열, 가수 남진, 트롯가수 진시몬, 노래교실 3대천왕 송광호, 소설가 이외수 등이 트롯 신예들의 실력을 검증한다.

참가접수는 오는 10월 15일 오후 6시까지 남예종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본선은 10월 26일 오후 1시에 시작한다. 대상은 150만원, 최우수상은 100만원 등 상금이 지급되며 이메일로 본인의 노래 영상을 미리 보내면 된다.

남예종 관계자는“각 권역별 우승자가 참가하는 최종 본선에는 TV조선 미스트롯 못지않은 쟁쟁한 실력파 트롯 신예들이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콘테스트는 트로트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하며 대중가요의 보급과 신인가수 발굴을 위한 무대로 더욱 성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남예종 트롯계열은 트롯 교수진이 현재 대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트롯가수 지망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고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데 실질적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SBS '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과 '땡잡았어요', '토닥토닥'트롯가수 향기가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협회 회원사이다.

토픽코리아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무료지원한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