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윤숙 기자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남동구, 2019 주민자치 워크숍 및 우수사례 발표회 성료
뉴스일자 : 2019년11월08일 14시49분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최근 인천 영종도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주민자치위원 120여 명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가한 가운데 '주민자치워크숍 및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2019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표회-논현1동 '최우수' 수상 [사진제공=남동구]
이번 워크숍에선  직무역량 강화 교육과 소양교육, 구청장과 대화의 시간 등을 가졌다. 함께 실시된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표회에는 1차 심사를 통과한 6개 동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발표 결과 최우수상에 논현1동이, 우수상에는 간석3동과 만수5동이 차지했다. 이와 함께 장려상에는 장수서창동과 주민자치회 시범동인 구월4동, 간석2동이 각각 수상했다.

이날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논현1동 신민호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의 발전이 곧 주민들의 삶과 연결되는 만큼 논현1동 뿐 아니라 남동구를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행사장을 방문한 이강호 구청장은 "내가 사는 동네뿐 아니라 남동구를 위해 앞장서서 노력하는 주민자치위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위원들이 중심이 돼 남동구의 주민자치를 더욱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