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현주 기자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계양구 드림스타트, '멘토링 기초학습지원'
'1:1 멘토·멘티 결연'
뉴스일자 : 2020년01월16일 11시07분

[국민TV 홍현주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 드림스타트는 드림스타트 등록 아동의 학습향상 및 정서함양을 위한 1대1 멘토·멘티 결연 '멘토링 기초학습지도'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구에 따르면 본 사업은 ADHD, 인터넷중독, 정서불안, 학습부진 등 중·고위험 아동을 중심으로 기초학습지도 및 정서적 지지를 위해 대학생 자원봉사자와 드림스타트 등록 아동이 1대1 멘토·멘티 결연을 한 후, 정해진 날짜 및 시간에 수업이 이뤄지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드림스타트는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관내 대학생 및 거주지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멘토를 상시 모집 중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한 멘토는 “1대1 결연인 만큼 아이 수준에 맞는 맞춤형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인 시간이었던 것 같다. 더 많은 아이들이 멘토링 수업을 통해 아동의 학업 및 정서적 지지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아동의 학습 지도뿐만이 아니라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정서적 교감을 한다는 면에서 드림스타트에 가장 필요한 사업이므로 2020년에는 좀 더 많은 아동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니 멘토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