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권범 기자
뉴스홈 > 뉴스 > 정치
민주당, 인천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
의장 신은호, 제1부의장 강원모, 제2부의장 백종빈, 원내대표 김종인
뉴스일자 : 2020년06월26일 18시21분

[국민TV 김권범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의회 자치선거관리위원회는 26일 오후 인천시당 세미나실에서 인천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후보자 선출을 위한 선거를 실시했다.
민주당 인천시의회 의원들이 투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당]
이날 투표결과 인천시의회 의장 신은호, 제1부의장 강원모, 제2부의장 백종빈, 의회운영위원장 조성혜, 기획행정위원장 손민호, 문화복지위원장 김성준, 산업경제위원장 임동주, 건설교통위원장 고존수, 교육위원장 임지훈, 원내대표 김종인 등이 선출됐다. 

이번 제8대 의회 후반기 원구성은 '새로운 의회를 그리다, 새로운 역사를 새기다'는 선거 슬로건과 같이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민주적인 시의회를 만들어 가자’는 의미로, 민심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대의민주주의의 또 다른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이날 선거에서는 후보자의 비전 및 정책과 관련한 정견발표 후 시의원들의 투표로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후보자를 선출했고, 오는 7월 1일부터 2일까지 열리는 인천시의회 본회의에서 최종 결정된다.

한편 민주당 인천시의회 자치선거관리위원회는 자치분권의 새 역사를 쓰는 민주적 원구성의 시작을 알리며 겸허한 자세로 인천시민과 소통하고 믿음직한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의정활동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