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권범 기자
뉴스홈 > 뉴스 > 총선/지방선거
남동구선관위, 온라인투표시스템 이용 생활선거 지원
뉴스일자 : 2020년09월10일 13시47분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 남동구선관위는 코로나19의 확산을 계기로 ‘언택트(Un-tact, 비대면·비접촉) 시대’를 맞아 관내 공동주택 등 단체 실무자를 대상으로 ‘K-voting(온라인투표시스템)’ 신청 절차, 이용 방법 등에 대한 온라인 홍보 및 카카오톡 비대면 이용문의 채널을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등 생활선거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생활선거 온라인투표 지원 서비스인 ‘K-voting’은 모바일, PC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도록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지원하는 온라인  투표서비스로, ▲공공기관 대표자 선거 ▲공동주택 동대표선거 ▲협회 규정 개정 안건투표 ▲당내경선 ▲학생회 임원선거 등에서 후보자 및 안건에 대한 선택 투표, 찬반 투표, 점수 투표 등 다양한 투표 방식을 지원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중앙선관위 온라인투표시스템(www.kvoting.go.kr)에 접속해 이용신청서를 작성하고 해당 지역 선관위에 증빙서류 등을 제출해 승인을 받으면 된다.

한편 선관위 관계자는 “2012년 K-voting을 도입한 이후 2020년 8월 31일까지 온라인 투표 지원 건수는 전국적으로 총 9,354건에 달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편리한 K-voting을 통해 공직선거 뿐만 아니라 생활선거에서도 민주주의가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K-voting 홈페이지(www.kvoting.go.kr)와 카카오톡상에서 ID(@namdonggu)를 검색(또는 URL http://pf.kakao.com/HSFxhK)해 남동구선관위 채팅창을 통해(평일 근무시간 기준) 서류 및 접수방법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