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기자
뉴스홈 > 뉴스 > 사회
인천시, MICE산업 성장동력 '영마이스리더 키운다'
제5기 발대식 갖고, 활동계획 설명 및 선배와의 대화
뉴스일자 : 2020년10월16일 10시28분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16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 영 마이스 리더(Young MICE Leader)’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새롭게 활동을 시작할 5기 36명의 활동 계획 설명과 각 리더들의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리더 4기 선배와의 대화, 환영사 시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인천시는 MICE 관련 실무이론 강습과 MICE 행사 연계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마이스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2016년부터 4기에 걸쳐 총 125명의 인천 영 마이스 리더들을 육성했다.

올해 영 마이스 리더 5기는 MICE 분야 진로 지원을 강화하고자 온라인 강의를 포함한 실무교육과 현장체험을 추진, 대학생들의 취업 활동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내실 있게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마이스 각계 전문가 7명과의 멘토링 진행으로 유관업계 종사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확대하고, 인천에서 개최되는 MICE 행사 참여 기회도 부여 받는다.

한편 김범수 시 마이스산업과장은 “MICE 산업에 대한 실무역량과 경험을 키울 수 있는 이번 5기 영 마이스 리더 육성 프로그램을 토대로, 향후 이 젊은 리더들이 훌륭한 MICE 성장동력으로 성장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