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권범 기자
뉴스홈 > 뉴스 > 총선/지방선거
인천시의회, 강화지역 소상공인 현황 파악 현장점검
산경위, 강화수도사업소 관사 신축현장, 에버그린팜, 강화섬김치 운영현황 확인
뉴스일자 : 2020년10월22일 10시36분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임동주)는 제266회 임시회 기간인 지난 21일 현장방문의 일환으로 강화수도사업소와 관사 신축현장, 강화지역 소상공인 농업회사법인인 에버그린팜과 강화섬김치를 방문했다.
산경위, 강화수도사업소 현장 방문 [사진제공:인천시의회]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소속인 강화수도사업소는 강화군 서도면을 제외한 1읍 11면, 25,873세대에 상수도를 공급하는 기관으로, 강화정수장 등 2개 정수장과 길상배수지 등 4개의 배수지를 관리하고 있으며, 강화군 길상면 소재 신축 관사는 총 14실, 지상 3층 규모의 건축물로 금년 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화지역 농업회사법인인 에버그린팜은 메추리 약 25만 마리를 직접 사육해 메추리알을 생산하는 알가공업체이고, 강화섬김치는 순무김치, 순무물김치 등 총 21개 종류의 김치를 가공 및 판매하는 업체로서 두 사업장 모두 HACCP, CLEAN 사업장 인증 등 지역 환경조건 및 지역특산물의 상품화를 모범적으로 적용한 기업들이다.

이번 현장방문은 강화수도사업소 운영현황과 관사 신축 공사현장 확인,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지역 소상공인 사업장 현황파악 등을 위해 실시됐다.

한편 임동주 산업경제위원장은 "약 78.6%의 강화군 상수도 보급률 향상과 원격지 근무 직원들을 위한 관사 신축이 잘 진행되기를 바란다"며, "강화수도사업소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관사 신축이 계획대로 진행되기를 바라며, 아울러 지역 소상공인들이 지역의 자연환경과 농산물 등을 잘 활용해서 지역 특색을 살린 지역의 명물을 만들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