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권범 기자
뉴스홈 > 뉴스 > 총선/지방선거
미추홀구의회 이안호 의장, 의정활동 최우수상 수상
뉴스일자 : 2020년11월05일 14시48분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 미추홀구의회 이안호 의장이 5일 서울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전국 여성지방의원들의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된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의정활동 우수사례 공모전 평등정치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안호 미추홀구의회 의장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안호 의장은 '성매매피해자 등의 자활지원조례 안'을 위해 2017년부터 관계자 및 전문가와 함께 탈 성매매피해자의 자활지원 대책에 대한 공청회 및 토론회에 참석해 필요성과 방향성에 대해 끊임없이 논의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2018년 4월에 제정하는 등 여성의 인권신장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의정활동 공로에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않았다.

이 의장은 조례 제정 이후에도 자활지원대상자 선정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이분들을 위한 개인별 지원계획수립에 참여해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사후관리에도 공헌했다.

이 의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의정활동 우수사례 최우수상을 받게 돼 기쁘고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의장의 책무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모든 구민과 동료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여성의 인권신장은 물론 사회적약자와 모든 구민을 위한 폭넓은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안호 의장은 제6대부터 8대까지 3선의원으로써 제8대 후반기 미추홀구의회 최초 여성의장으로 당선돼 활동하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s://kukmintv.tv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