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3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17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택시 유가보조금 지급 기준 강화

내달부터 부정수급 방지 위해 지급한도 및 서면 신청 기준 축소
등록날짜 [ 2015년03월31일 09시43분 ]

[국민TV 김영환]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31일 국토교통부의 '여객자동차 유가보조금 지급 지침' 개정에 따라 택시 유가보조금의 부정수급 방지를 위해 오는 4월 1일부터 ‘택시 유가보조금 지급 기준’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개정된 지침에 따르면 우선 택시 LPG 1일 최대 충전량이 제한된다. 기존에는 택시 연료인 LPG는 1일 최대 288리터까지 충전이 가능했으나, 앞으로는 운행여건 등 현실에 맞게 180리터로 사용량이 축소된다.

유류보조금 카드 신규 발급 및 재발급 외에는 서면 신청을 제한하는 등 서면 신청 요건도 강화된다.

유가보조금 지급은 유류구매카드 사용이 원칙이나, 예외적으로 개인택시 운송사업 면허 개시에 따라 카드를 신규 발급하는 경우 면허 개시일로부터 30일 이내의 서면 신청이 가능했던 것이 15일로 축소되고, 유류카드 분실·훼손 등에 따른 재발급 시에도 기존 30일에서 15일이내의 서면 신청만 인정된다.

또한, 기존에는 서면 신청이 불가피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하는 경우 관할 관청의 판단으로 승인이 가능해 서면 신청 승인에 대한 논란이 많았으나 이 조항이 삭제돼 보조금 지급 기준이 명확해 졌다.

아울러, 부정수급자 적발 시 환수 보조금을 유가 보조금에서 차감하고 지급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는 유가 보조금 부정수급 시 환수명령을 해도 부정수급자가 이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환수액 발생으로 체납처분 등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앞으로는 차기 지급할 보조금에서 환수금액을 차감하고 지급할 수 있게 된다.

4월 1일부터 변경되는 택시 유가 보조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 택시화물과(440-382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우성광 시 택시화물과장은 “이번 지침 개정에 따른 기준 강화로 유가 보조금 지급의 투명성과 객관성이 확보돼 부정수급이 줄어들고 미환수액이 없어지는 등 보조금 지급의 논란과 행정력 낭비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는 택시 운수 종사자의 서비스 개선과 시민편의증진을 위한 시책 개발 등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 수립 착수 (2015-03-31 09:53:57)
충북창조경제협 출범, 첫 회의 열어 (2015-03-31 09:32:53)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
신성훈 감독, 美드라마 연출작 ...
윤 대통령 부부, 카자흐스탄 동...
윤 대통령, 국가유공자·보훈...
윤 대통령, '2024 한-아프리카 ...
윤 대통령, 한-아프리카 정상...
윤 대통령, 국민과의 약속 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