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유관 기관 '인천항 현안해결 뜻 모아'

인천항 발전 위한 제2차 고위정책협의회 열어
등록날짜 [ 2015년04월08일 16시33분 ]

[국민TV 김영환] 배국환 인천시 경제부시장, 지희진 인천지방해양수산청장, 유창근 인천항만공사 사장은 8일 인천항만공사 대회의실에서 '인천항 발전을 위한 제2차 고위정책협의회'를 열고, 인천항 현안사항에 대한 상호협력과 공동 대처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북항 내 전철역 연계 대중교통(버스) 유치 ▶인천항 갑문지구 매립부지 처분 건 ▶인천신항 개장 행사 준비사항 ▶인천내항 8부두 우선 개방 관련 추진사항 ▶인천 중·동구일원 경제기반형 도시재생사업 추진 ▶항만건설사업의 인천지역 건설업체 참여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과 논의가 이뤄졌다.  

우선, 최근 항만공사와 운영사간 오는 6월 인천신항Ⅰ-1단계 B터미널을 부분 개장하기로 합의됨에 따라 인천항 미래발전을 위해서는 성공적인 신항 개장 행사와 함께 조기 활성화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상호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인천시는 국토부의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공모사업에 2020년까지 총 사업비 5,692억원 규모의 '인천 중·동구 일원 경제기반형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낙후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킨다는 취지를 감안해 이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MOU체결 등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인천항만공사는 북항 부두 및 배후단지 입주기업 직원들의 출·퇴근 및 방문객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이 지역의 대중교통 노선 신·증설을 요청했고, 이에 인천시는 "인천지하철2호선 개통에 대비해 이달에 발주한 '인천시 시내버스 개편 연구용역 사업'에 반영해 검토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항 발전을 위한 고위정책협의회는 3개 기관이 지난해 12월 인천시 경제부시장, 인천지방해양수산청장, 인천항만공사 사장을 위원으로 분기별로 1회 정기 개최하고, 필요시 상호 협의해 수시로 개최하기로 협약한 바 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세청, 호화생활 고액체납자 '재산 추적' (2015-04-09 13:02:49)
정부, 소비자가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안심주유소’ 도입 (2015-04-08 15:45:03)
접경지역 시장·군수 협의회, '...
윤 대통령 부부, 6·25전쟁 제7...
윤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
윤 대통령, '동북아 첨단 제조...
윤 대통령, 브라이언 켐프 美 ...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
신성훈 감독, 美드라마 연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