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18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공문서 페스티벌’ 열어

경기도공무원 친선 체육대회 일환, 27개 동아리 참여
등록날짜 [ 2016년09월28일 09시42분 ]

[국민TV=김권범 기자] 시흥시(김윤식 시장)는 오는 29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경기도 31개 시·군 공무원들의 문화예술 동아리 경연과 축제의 장인 ‘공문서 페스티벌(공무원들이여 문화를 즐기소서)’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시흥시에서 열리는 ‘2016년 제17회 경기도공무원 친선 체육대회’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공무원들이 하루만이라도 일(공문서)에서 벗어나 평소 갈고 닦았던 문화·예술적 재능을 선보이면서 문화를 매개로 서로 소통하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이다.

공무원들의 문화·예술 동아리를 알리고, 그들의 끼를 선보일 ‘공문서 페스티벌’은 도내 27개 동아리가 참여하며 캘리그라피, 공방, 마술 등 동아리 체험부스 운영과 축하공연, 사진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고, 시흥시청의 공연밴드인 ’이데아‘를 비롯한 11개 공무원 음악동아리들의 경연은 신나는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울 예정이다.

또한, 참가 공무원 모두가 함께하는 공무원 직장 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토크쇼  ‘네트워킹 파티’가 문화로 하나 돼 어울리는 공문서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한다.

한편 평소 공무원 직장동아리 활성화에 앞장서 왔던 김윤식 시장은 “늘 격무에 시달리고 있는 도내 공무원들이 이번 동아리 페스티벌을 통해 자신들의 재능을 맘껏 뽐내고, 스트레스를 풀어 업무의 새로운 활력을 얻을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공무원들의 문화축제의 장이 1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매년 정례적으로 개최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유학생 SNS 기자 팸 투어 진행 (2016-09-28 11:12:29)
시흥시, '여성·기업의 일자리를 디자인하라' (2016-09-27 09:36:01)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
신성훈 감독, 美드라마 연출작 ...
윤 대통령 부부, 카자흐스탄 동...
윤 대통령, 국가유공자·보훈...
윤 대통령, '2024 한-아프리카 ...
윤 대통령, 한-아프리카 정상...
윤 대통령, 국민과의 약속 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