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27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연말·연시 '공직기강 특별감찰'

조류인플루엔자 인천 유입 차단 위한 점검 병행
등록날짜 [ 2016년12월27일 09시38분 ]

[국민TV=김영환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내년 2월 3일까지 시 본청을 비롯해 직속기관, 사업소, 군·구 및 공사·공단 등을 대상으로 강도 높은 ‘공직기강 특별감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공직기강 특별감찰’을 통해 최근 대통령 탄핵소추안 국회통과로 국무총리 권한대행 체제가 시작된 시기에 자칫 흐트러지기 쉬운 공직기강을 엄정하게 확립해 공직자가 시정업무를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연말·연시, 설 명절 기간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시민생활 불편요소를 사전에 점검 개선 할 예정이다.

이번 특별감찰은 시 감사관실 3개 반 52명의 감찰인원과 군·구, 공사·공단 감찰부서 전 직원이 투입돼 대대적으로 이뤄진다. 현지 확인, 암행감찰, 전산시스템 감찰 등의 방법으로 4개 분야를 중점 점검한다.

4개 분야는 ►(공직기강) 무단결근·무단이석, 허위출장 등 복무기강 해이 및 음주운전 등 공직분위기 훼손 행위 ►(부정청탁) 직무관련 금품·향응 수수, 법령위반 또는 지위·권한을 남용해 부정청탁 및 압력행사 행위 ►(토착비리) 불법 인·허가, 특혜성 수의계약 등 취약분야 계약비리 행위 ►(시민불편) 응급의료, 대중교통안전 등 생활민원 관리 소홀 행위 등이다. 

아울러, 최근 날로 확산되고 있는 조류인플루엔자(AI)의 인천 유입 차단을 위해 각 기관별 방역대책상황실 및 거점소독시설 운영실태 등에 대한 점검도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정중석 감사관은 “최근 어수선한 시국과 AI확산 등에 따라 시민들의 걱정이 많은 만큼 인천시 공직자 모두가 외부환경 변화에 흔들리지 않고 본연의 업무에 전념함으로써 시민에게 믿음을 주는 것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라며, “이번 특별감찰을 통해 위법사항이 적발된 공직에 대하여는 엄중하게 책임을  물어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시민생활 불편사항 및 기업애로사항 해소에도 최선을 다해 시정에 대한 시민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55세 이상 '고령자' 명칭 '장년'으로 바뀐다 (2016-12-27 11:25:31)
인천 검단폐수종말처리장 위탁운영기관 변경 (2016-12-26 09:45:47)
윤 대통령, '정신건강정책 혁신...
접경지역 시장·군수 협의회, '...
윤 대통령 부부, 6·25전쟁 제7...
윤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
윤 대통령, '동북아 첨단 제조...
윤 대통령, 브라이언 켐프 美 ...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