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박무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경욱 의원, ‘빅데이터 산업 활성화 정책토론회’ 열어

등록날짜 [ 2017년03월23일 10시21분 ]

[국민TV=김권범 기자] 자유한국당 민경욱 국회의원(인천 연수구을)은 오는 24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빅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민경욱 의원이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며, SK텔레콤과 KT, LGU+가 후원한다. 

이번 토론회는 각종 규제와 개인정보 논란 등으로 추진력이 약해지고 있는 국내 빅데이터 산업을 진단하고, 세계적 추세와 흐름에 맞춰 적극적으로 빅데이터 산업의 진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지능정보사회 대비 빅데이터 정책방향’(류관희 충북대학교 빅데이터연구소장) ▲‘빅데이터 활용 사회문제 해결 사례’(윤혜정 KT빅데이터사업추진단 단장) ▲‘빅데이터 전문기업 및 인력양성 방안’(김인현 투이컨설팅 대표) 등 3개 분야의 주제 발제를 한다.

주제 발제 후 최대우 한국외대 교수, 이재형 미래창조과학부 융합신산업과장, 권영일 한국정보화진흥원 빅데이터센터장, 이재진 한국데이터진흥원 유통사업실장, 이응우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수석연구원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모여 국내 빅데이터 산업의 현재와 미래에 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주고받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민 의원은 “해외 선진 기업들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업 경영에 필요한 고객의 니즈와 서비스의 변화 양상을 정확하게 예측해 높은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며 “이번 정책토론회가 각계각층의 전문가들과 함께 주춤하고 있는 국내 빅데이터 산업의 동력을 다시 확보하고, 우리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관석, "탄핵당한 정권, 낙하산 인사 중단돼야" (2017-03-26 11:25:31)
더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 투표소 투표 시작 (2017-03-22 15:02:15)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