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3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17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美 파나핀토사, '강화 메디시티에 1천억 투자'

유정복 인천시장 “사업 적극 의지에 감사… 행정적 뒷받침” 약속
등록날짜 [ 2018년02월21일 17시12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 강화도 휴먼메디시티 조성 사업을 구상하고 있는 미국 파나핀토 프로퍼티즈가 오는 6월까지 1천억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21일 인천시에 따르면 이 회사의 탐정 부사장과 조유환 한국 지사장은 이날 인천시청에서 유정복 인천시장을 만나 이 같은 개발계획을 설명하며 “올해부터 사업을 본격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 오른쪽부터 유정복 시장, 탐정 부사장, 조유한 한국지사장 이들은 “이 사업에 대한 의지 표명을 위해 우선 4월까지 100억원을 투자한 뒤 나머지 900억원을 들여오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유정복 인천시장은 “파나핀토사가 강화 메디시티 조성 사업에 적극 나서줘 감사하다”며 “시는 이 사업에 대해 행정적으로 적극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 시장은 “모든 일은 신뢰 관계가 중요하다”며 “회사 측이 제시한 투자 계획을 잘 이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파나핀토사는 오는 8월까지 메디시티 조성 마스터플랜을 세우고 내년 9월까지 토지를 취득한 뒤 10월 공사에 착수한다는 사업 일정을 내놓았다.
  
한편 유 시장은 지난해 11월  미국 출장 중 이 회사를 방문, 강화도 남단 900만㎡에 의료연구와 의료관광 단지 개발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맺은 바 있다.

부동산 개발 전문기업인 이 회사는 총 사업비 2조3천억 원을 들여 강화 휴먼메디시티 조성과 영종도∼신도∼강화도를 잇는 교량 건설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강화도는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에서 건설 구상 중인 영종∼강화도를 이용하면 15분 거리에 있어 교통이 매우 편리하고 많은 역사문화유적지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갖춰 최적의 의료관광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5년간 청년·서민 보금자리 24만호 공급 (2018-02-22 14:38:28)
인천시, 안전한 교통환경 제공 (2018-02-21 10:12:32)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
신성훈 감독, 美드라마 연출작 ...
윤 대통령 부부, 카자흐스탄 동...
윤 대통령, 국가유공자·보훈...
윤 대통령, '2024 한-아프리카 ...
윤 대통령, 한-아프리카 정상...
윤 대통령, 국민과의 약속 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