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3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17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개학기 학교주변 불법 주정차 집중단속

시, 군·구, 관할경찰서 합동 단속
등록날짜 [ 2018년02월22일 17시02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는 오는 23일부터 3월30일까지 5주간 개학기 학교주변 어린이 보호구역내 통행 및 통학차량 등 통학로 확보와 등·하교 시간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군·구, 관할경찰서 등과 합동으로 불법 주정차 차량을 집중단속 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이번 단속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고 관계부처 합동으로 '어린이 안전을 위한 개학기 학교주변 위해요인 안전점검 및 단속계획'에 의해 실시되며, 최근 2년(’17~’16)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 분석결과 오후 2시에서 8시 사이 68%가 하교시간에 발생한 것을 보듯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등·하교 시 교통안전대책이 다각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특히, 어린이보호구역내 교통사고가 높은 이유는 어린이의 주의력 산만에 따른 돌발 행동도 있지만 어린이보호구역내 불법 주정차된 차량으로 운행 중인 차량의 시야확보에 어려움 등이 주 요인이다.

따라서 운행 중인 차량의 시야를 확보하고 어린이의 보행 시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학교주변 불법 주정차된 차량이 없도록 집중 단속이 필요하다.

현재, 불법 주정차 단속은 연중무휴로 실시하고 있으나 이번 단속기간 내 개학기 학교주변 어린이보호구역은 등·하교시간대에 매일 2회 불법 주정차 단속원이 순찰 및 단속하고, 주 1회 경찰과 합동단속을 실시하며, 운전자가 있는 차량의 경우 경찰이 우선 계도·단속과 운전자가 없는 경우 지자체 단속팀에서 과태료 부과 및 견인을 하게 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개학기 학교주변 어린이보호구역내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해 군·구 및 관할경찰서 등과 합동단속으로 단속의 효과를 높여 등·하교 길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등 주차질서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남동구 현안사업 현장방문 (2018-02-22 17:25:17)
서울시, 5년간 청년·서민 보금자리 24만호 공급 (2018-02-22 14:38:28)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
신성훈 감독, 美드라마 연출작 ...
윤 대통령 부부, 카자흐스탄 동...
윤 대통령, 국가유공자·보훈...
윤 대통령, '2024 한-아프리카 ...
윤 대통령, 한-아프리카 정상...
윤 대통령, 국민과의 약속 우주...